Los Angeles

Overcast
65.3°

2018.09.25(TUE)

Follow Us

운전거리 따라 자동차 보험료 납부…AAA·스테이트팜 내년부터

[LA중앙일보] 발행 2010/12/04 경제 2면 기사입력 2010/12/03 19:08

내년부터 AAA와 스테이트팜의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은 운전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가주보험국은 지난 2일 AAA와 스테이트팜 보험사가 제출한 주행거리 연계 자동차 보험상품인 '페이 애즈 유 드라이브(Pay-As-you- drive)'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AAA사는 내년 2월1일부터 스테이트팜사는 2월28일부터 주행 거리 연계 자동차보험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택 근무자나 단거리 출퇴근 및 통학을 하는 운전자들은 보험료 인하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가주보험국의 스티브 포이즈너 국장은 "운전자들의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보험료를 산정하기 때문에 짧은 거리만 운행하는 운전자들은 보험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운전자들의 불필요한 자동차 운행이 줄면서 교통 정체와 자동차 사고 대기 오염 감소 등의 부수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이트팜사는 고객 중 25% 정도가 이 보험을 선택 연간 3100만달러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으며 AAA의 경우 차 1대당 평균 68달러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연간 최소 500마일의 주행거리를 줄여야 이번 보험료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보험에 가입을 원하는 운전자는 주행 거리를 보험료 갱신 때마다 보고하거나 차량에 마일리지 산정기 부착에 동의해야 한다.

진성철 기자

관련기사 가주_주행거리 기준 자동차 보험료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