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월 한 달은 역이민 관한 내용이 핫이슈

고민·정보 등 나눔의 공간
장단점 솔직히 그려 공감

1월 한 달은 이민자들의 역이민에 관한 이슈가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사였다. 영어 정부, 건강, 미국 생활의 색다른 일면에 대한 관심까지 톱10에 오른 포스트들에 제목과 내용 일부를 소개한다. 내용 전문은 http://blog.koreadaily.com/doumi 에서 확인 가능하다.

<1위> 한국살기- 좋은 점 나쁜 점

역이민을 결심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제주에서 정착하기까지 3개월. 깔끔하고 편리한 공공 서비스와 저렴한 디지털 환경의 한국에서 미국과는 다른 교통 물가 등 역이민 한국살이의 장단점이 솔직하게 그려진다.(역이민으로 한국살기 http://blog.koreadaily.com/dukejang/345555 )

<2위>이 문장들만 외워도 외국인과 대화하는데 전혀 문제없다



간단하고 흔한 표현들이지만 막상 사용하려면 떠오르지 않는 영어 문장들. 관용적으로 흔히 쓰이는 문장 5백개를 알파벳 순으로 선정하여 일목 요연하게 소개했다. (솟는해 세상 이야기 - http://blog.koreadaily.com/besory/350093 )

<3위>한국이 잘나간다고 역이민을 생각하십니까

월남 파병 후 가난한 고국에서 휴가도 없이 일했던 시간을 뒤로 하고 미국 이민을 감행했던 기억. 30년간 미국에서 일에 파묻혀 살았던 삶과 우리를 발판으로 일어설 자식 손자의 존재를 바라보며 후회하지 않는다는 생각들을 밝혔다. (한 세상 - http://blog.koreadaily.com/490316/348242 )

<4위>역이민에 대한 이민자의 소견

역이민에 관심을 갖게 되는 현실이 서글프지만 좁은 국토의 숨통을 열어준 존재로서 미국살이의 장점들을 바라보고 싶은 마음과 쏠림근성에 대한 우려 신중함에 대한 당부가 담겨있다. (웃으면 복이와요 - http://blog.koreadaily.com/chulchul/354322 )

<5위>현대과학이 밝혀낸 무병장수 7가지 비결

건강 100세 시대. 유사이래 수많은 장수비법들이 명멸했지만 현대 과학이 밝혀낸 장수의 비결 7가지를 통해 확실한 건강 관리 노하우를 배운다. 적은 식사 저 체온 유지 적절한 자극 성공과 고학력 등의 요인들이 왜 장수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 수 있다. (추억의 음악 감상실 - http://blog.koreadaily.com/hesperia760/349160 )

<6위>이렇게 먹으면 돌연사 예방

40대 이후 갑자기 찾아오는 돌연사의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음식 관리법. 심장 부담을 줄이고 혈관의 흐름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주요 성분들이 소개 된다. (미쉘의 요리 이야기 - http://blog.koreadaily.com/cho4890kr/346115 )

<7위>미국 공공 화장실에 관하여

미국 화장실에서 흔히 발견하는 특징인 변기 커버 시트와 아래쪽이 훤히 뚫린 칸막이. 미국의 프라이버시 문화는 사유재산에서는 인정이 되지만 공공 생활에서는 다르게 해석된다는 재미있는 분석과 변기 커버 시트의 필요성에 대한 해석이 유머러스하게 그려진다. (이맨의 스토리 창고 - http://blog.koreadaily.com/YIMAN70/349996 )

<8위>대통령과 설렁탕집

1995년 여름 미국을 방문했던 김영삼 대통령이 갑작스런 새벽 일정으로 LA한인타운의 설렁탕집을 방문하게 되었을 때의 감춰진 에피소드가 실감나게 그려진다. (두꺼비 - http://blog.koreadaily.com/alrnrla100/347268 )

<9위>술냄새 나는 한국 사람들

한국 사람 80%가 꾸준히 술과 접촉한다는 통계와 함께 한국인들의 세계적인 술 실력 취할 때까지 마시는 문화 끝장을 보려는 성질 등 한국인만의 음주 특징에 대한 견해와 술 문화의 부작용을 얘기한다. (헌신의 꽃들을 부드럽게 당신의 발 앞에 뿌립니다 - http://blog.koreadaily.com/alrnrla100/347268 )

<10위>최근의 역이민 논쟁

최근 달아오르고 있는 역이민 찬반 논쟁 속에서 미국의 경제 불황은 주기적인 현상이며 전체 경제 여건을 신중히 검토하는 자세와 자녀 교육의 실질적인 문제 등을 고민했다. 한국에 가면 대어를 낚을 것이라는 기대의 현실성을 자문한다. (유리알 유희 http://blog.koreadaily.com/jaeok9876/357668 )

조인스아메리카 최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