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6일 팬아시안커뮤니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행사 담당자인 토니 정(오른쪽) 씨가 박람회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팬아시안커뮤니티센터(CPACS)는 아시안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내집지키기 박람회'를 연다.
행사는 다음달 4일 노크로스에 있는 그레이터 애틀랜타 크리스찬 스쿨에서 열린다. 행사는 한국어와 중국어, 베트남어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자신이 융자를 받은 은행 직원이나 연방정부 승인 주택상담 전문가에게 무료 상담을 받고, 월 페이먼트를 낮추는 론모디피케이션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상담을 통해 정부나 은행에서 지원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수 있다.
또 주택상담 전문가들이 세미나를 통해 주택압류에 대한 기초상식과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예산짜기, 오바마 정부의 융자조정 프로그램, 융자사기예방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 당일 전문가와 1대1 상담을 원하는 참가자는 ▲최근 모기지 명세서 ▲2009, 2010년 소득세 서류(Form 1040 등) ▲주택관련 기타 모기지가 있을 경우 자세한 관련 정보 ▲모기지 상환을 돕는 가족 구성원 모두의 최근 급여 명세서 2장 ▲자영업자인 경우, 가장 최근에 발급된 4분기 또는 누적 이익 및 손실 명세서 ▲기타 수입원 증명서류(위자료, 양육비, 연금 등) ▲은행 입출금 내역서 최근 2달치 ▲주택소유주 이름과 주소가 적혀있는 각종 공과금 청구서 ▲실업수당을 받고 있는 경우, 실업수당 증명서류 등을 준비해야 한다.
CPACS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등 여러 융자은행들의 협조를 얻어 애틀랜타 지역에 거주하는 아시안계 주택소유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주택구입, 융자, 압류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는 무료행사"라고 설명했다.
▶주소: 1575 Indian Trail-Lilburn Rd., Norcross, Ga 30093
▶문의: 770-936-0969(ext.166)
직원 198명에 1000만 달러 '깜짝 보너스'
'엎친 데 덮쳤다' 김건모, 성폭행 의혹 ing→욕설 폭행 추가 의혹 [종합]
512조 사상 최대 예산, 최악 졸속심사로 통과했다
새끼들과 함께 도망다니던 어미 개, 아비 개 만나더니
"어차피 갈 인생"···유언 대신 조용히 존엄사 택한 김우중
민경욱 “주 52시간제 반대…100시간 일할 자유 줘야”
美 하이테크 일자리 증가, 샌프란시스코 등 5개 도시에 집중
'전두환, 12·12군사반란 40년 지난 오늘 가담자들과 기념오찬'(종합2보)
성균관대 동문회…김윤수 회장 재신임
류현진 "나도 1억 달러 계약 소식 들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