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06.16(Sun)

MD, 한국 투자유치 활동 본격화

[워싱턴 중앙일보] 발행 2011/06/06 미주판 3면 기사입력 2011/06/06 16:08

오말리 오늘 서울 도착…삼성 등 방문…내일 청와대 예방, 지경부와 MOU체결

한국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달 31일 출국한 마틴 오말리 메릴랜드 주지사가 중국 일정을 모두 마치고 6일 두번째 방문국인 한국에 입국, 본격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시작한다.

오말리 주지사는 7일(화) 주한 미대사로부터 한미 현안에 대한 프리핑을 받은후 청와대를 예방 이명박 대통령과 한미경제협력, 신성장 동력산업에 대한 협조, FTA 현안에 대한 협의 등을 할 예정이다.

이어 국회의사당에서 지식경제부 최중경 장관과 한국과 메릴랜드간 교류확대를 위한 MOU 체결한다. 그는 이날 저녁 오세훈 서울시장 주최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오말리 주지사는 8일 전세계 600여명의 바이오 관련기업이 참석하는 ‘글로벌 바이오 앤 메디컬 포럼 2011’에서 바이오 산업 혁신과 경제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또 서울시 상암DMC(Digital Media City) 변보경 사장과 메릴랜드 바이오파크의 펄먼 총장과의 MOU체결식, 오세훈 시장의 마곡 클러스터 투자유치설명회, 코오롱 이웅렬 회장 주관 만찬에 참석해 벤처기업 투자에 대한 협의를 하는 등 분주한 일정을 소화한다.

한국 방문 마지막날인 9일에는 삼성을 방문, 삼성생명 김태한 사장과 생명과학 발전 계획, 메릴랜드 바이오 정책 협력에 대한 협의를 한 뒤 용산 주한미군위 문, 비무장지대(DMZ) 방문하는 것으로 한국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오말리 주지사의 한국 방문에는 메릴랜드주 한국무역통상부 이근선 대표를 비롯 데이비드 리 주지사 산하 아태 자문위 사무총장, 박충기 주 고등교육위원회 커미셔너, 장종언 외국인 투자유치센터 CEO, 최광희 메릴랜드 한인회장, 바이오 기업인 이관희 티슈진 대표 등 모두 10여명이 동행하고 있다.

허태준 기자

관련기사 DC, MD주지사 오말리 단독 인터뷰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