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근질 근질…한인타운에 다시 빈대 기승

무더위·습도 높아
한인들 잇단 피해
개미도 크게 늘어

본격적인 여름날씨가 찾아들면서 빈대가 LA한인타운을 비롯한 남가주에 또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난해 뉴욕을 비롯한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퍼지다 올해 초 남가주에까지 상륙했던 빈대는 지난 수개월 동안 정부당국의 계몽 및 방역조치로 증가세가 한풀 꺾였었다.

그러나 지난 주부터 찾아든 무더위와 예년에 비해 높은 습도로 빈대와 관련된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스트 콘트롤 업계에 따르면 이번달 중순부터 아파트 및 개인 주택 소유주들로 부터 빈대퇴치 의뢰가 2~3배 가량 늘고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피해가 극심한 곳의 경우 정기적으로 빈대 방역을 실시해도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LA한인타운 내 거주하는 장모씨는 지난 주 빈대 때문에 이사를 선택했다. 3년 넘게 살던 아파트였지만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빈대 때문에 더 이상 살기 어렵다는 판단을 하게 된 것.

장씨는 "약 2달 전 집안에 빈대가 나타난 후부터 3번에 걸친 방역 작업을 실시 했지만 빈대는 늘어만 갔다"며 "견디다 못해 이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페스트 컨트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빈대는 일반 병충해와는 달리 최소 3~4번의 방역 작업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옆집으로 퍼지지 않게 하려면 발견 즉시 제거 작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빈대출몰 방지를 위해선 ▶폐기된 가구 재사용 금지 ▶귀가시 착용했던 옷 검사 ▶세탁시 뜨거운 물로 돌리고 고온으로 건조하기 등을 권장했다.

다습한 날씨면 어김없이 찾아드는 개미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바다와 인접한 지역이나 지은 지 오래된 주택일수록 개미로 인한 피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토런스에 거주하는 양모씨는 "지난주부터 다습한 날씨로 집 주변에 개미가 급격히 늘었다"며 "지어진 지 50년이 넘은 주택인 관계로 한번 개미가 집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가 없다. 주방과 벽장 가릴 것 없이 새까맣게 모여들고 있다"고 호소했다.

업계에 따르면 개미 피해를 최대한 줄이려면 벽.천장 등 집안 곳곳의 틈새를 막는 것이 중요하며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골드스타 페스트 컨트롤 남기범 사장은 "특히 개미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음식물을 잘 치우고 쓰레기는 그때그때 제거하는 것이 좋다"라며 "급할 경우 개미가 지나다니는 길에 소금을 뿌려 놓거나 구멍을 찾아 석유를 한 방울씩 떨어뜨리는 것도 임시방편"이라고 설명했다.

황준민 기자 hjm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