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1.0°

2019.11.14(Thu)

UC 지원하세요? 지원서 작성 노하우 공개

[LA중앙일보] 발행 2011/10/17 미주판 30면 기사입력 2011/10/16 18:11

LA 게이트웨이 아카데미
내일UC심사관 초청 워크숍

UC지원서 접수가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대입전문학원 LA게이트웨이 아카데미는 오는 18일(화) 오후 7시 UC지원서 심사관이자 공인 칼리지 카운슬러를 초청해 UC 지원서 작성 워크숍을 개최한다.

매기 구 LA게이트웨이 원장은 “부모들이 자녀가 스스로 잘할 것으로 믿고 아이들이 지원서도 혼자 작성하고 에세이도 맡기는 경우가 많지만 대입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술도 필요하다”며 “전문가가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워크숍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새라이 구 박사는 비영리교육기관인 맵스 포 칼리지를 운영하면서 매년 UC샌디에이고 지원서 심사관으로 일하고 있다.

오후 7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날 워크숍에서는 모든 참가자(학생)들이 직접 UC지원서를 현장에서 작성하면서 유의해야 할 사항 및 강조해야 할 사항 등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제한된 길이의 에세이에서 어떻게 각자 자신의 프로파일을 강조할 수 있는지도 알아본다.

구 박사는 “똑같은 프로파일이라도 어떤 토픽을 가지고 에세이를 구성하는 지, 어떤 방식으로 전개하는 지, 또한 수많은 과외활동 내용을 제한된 공간에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 등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워크숍 참가비는 40달러이며 사전 예약을 필요로 한다.
▶문의 및 접수: (213)381-5353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