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더 중요한 건 보이지 않는 몸 속인데 체내지방이 늘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혈관질환도 생기게 된다. 40세 이상은 이른 아침 갑작스러운 찬 바람에 뇌혈관에 이상에 생기기도 하고 심하게는 중풍의 위험도 생기게 된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처럼 우리 몸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는 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하겠다.
1. 고구마
겨울철의 별미는 누가 뭐래도 고구마다. 그 단맛에 살이 찔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그렇지 않다. 고구마는 혈관의 탄성을 높여주고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어 겨울철 운동이 부족한 분들에게 딱 좋은 식품이다. 피하지방을 줄이고 혈관의 막힘을 방지해주어 비만의 걱정도 없다.
2. 오이
오이가 여름철 음식이긴 하지만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어 건조한 겨울철에 먹게 되면 수분도 보충이 되고 많은 섬유질로 변비도 예방해준다. 고지혈에도 좋기 때문에 특히 겨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3. 마늘
마늘은 혈관속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주고 혈관의 탄성을 높여줌으로써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며 중풍 예방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혈당도 낮춰줘 당뇨병환자에게도 좋다.
4. 양파
양파가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는 사실은 다 아는 사실이다. 그 외에 많은 비타민, 칼슘, 철 등도 들어있어 혈압조절에 좋으며 심근경색 예방에도 그만이다. 이뇨, 항암 작용도 있다.
이상의 음식들은 모두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혈관질환이 많이 발생하기 쉬운 겨울철에 충분히 섭취하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문의: 703-642-6066
정세균 “11월 집단면역 가능하다 확신…수급 우려 안해도”
“저소득층 월 1000불”…가세티, 10억불 구조기금 발표
"알몸 원산폭격, 수치심에 눈물" 대구FC 가혹행위 영상 공개
[예영준의 시시각각] 노무현 정부는 대북전단 막지 않았다
테슬라 충돌 후 화재로 2명 사망…운전석엔 아무도 없었다
가주, 600불 경기부양 지원금 지급 시작
美상원 민주 원내대표 '아시안 증오범죄 방지법 반대 용납 못해'
3년 간 남의 집 앞마당에 커피 컵 투척…잡고 보니 지인
고가 러닝머신 펠로톤 사용중단 권고
다시 일어선 타운 노숙자…예일 나와 모건스탠리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