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학자금 칼럼] "FAFSA 제대로 알고 신청하자 (2)"

리차드 명/AGM 칼리지플래닝 대표

2012년도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의 신청이 벌써 1월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되었다. 그러나 신청서 내용에 있어서 질문이 너무 간단하다고 우습게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FAFSA는 연방정부 교육부의 웹사이트인 www.fafsa.ed.gov에서 들어가서 신청하는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거의 대부분 ‘dependent’로 구분된다. 만약 ‘independent’로 구분될 경우에는 부모의 수입과 자산은 가정분담금에 적용되지 않게 된다. 서류제출에 있어서는 반드시 학생과 부모가 각각 ‘FAFSA PIN’을 이용해 온라인 상에서 부모가 모든 내용을 확인했으며 이에 대한 내용과 결과에 총책임을 지겠다는 확인절차를 거쳐 FAFSA은 제출된다. 이러한 절차를 Signature Confirmation이라고 부르며 이렇게 제출된 내용은 대학의 재정보조사무실로 제출되어 프로세싱이 이루어 진다.

만약 부모가 소셜번호가 없어서 FAFSA PIN을 만들 수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Signature Confirmation페이지를 프린트해서 서명한 후에 우편을 통해 직접 미교육부로 발송해야 하며, 온라인 제출보다 2~3주가 지연된다. FAFSA의 PIN번호 신청은 FAFSA 웹페이지 상단부분에 있는 PIN Site를 이용하거나, 직접 www.pin.ed.gov으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략 2~3분안에 등록절차를 거쳐 PIN 번호(4자리 숫자)를 학생과 부모가 스스로 지정해 각각 만들어야 한다.

대개 FAFSA PIN은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연방정부로부터 Confirmation이 된 후에 사용할 수 있다. FAFSA PIN번호 작성시에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신청인의 이름과 소셜번호 및 생년월일이 모두 소셜카드기록과 동일하게 기재되야 한다. 그 이유는 FAFSA 제출시 학생의 신분이 국토안보부(NSA)에 자동적으로 조회되어 만약 글자가 한자라도 기록내용과 다를 경우에 있어는 FAFSA의 프로세싱 자체가 지연될 수 있다. 더구나 감사(Audit)에 걸려 대학으로부터 학생신분을 확인하는 절차도 거치게 될 수 있다.



때로는 이로 인해 대학의 재정보조사무실로부터 일일이 학생과 부모의 수입과 자산내역을 점검하는 서식들도 요구, 재정보조 진행은 상당히 지연되거나 잘못 나오기도 한다. 더우기 FAFSA는 연방정부의 서식인 만큼 C.S.S. Profile과는 달리 더욱 신중해야 한다. 제출내용을 잘 알고 진행하였든지 혹은 실수로 잘못 진행시켰든지 FAFSA는 수입과 자산내용을 시점이 제출한 날짜가 아니라 제출한 내용이 프로세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하게 된다.

만약 고의적으로 재정보조를 잘 받기 위해서 허위사실을 제출한 것이 나중에 입증되는 경우 연방법에 의해 최고 2만불까지 벌금형과 아울러 2년까지 금고형에도 함께 처해질 수 있다. 따라서 부모 자산 내역을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전문가, 예로 사업을 하는 부모들의 Defined Benefit Plan(i.e. IRS의 412(e)(3)조항)을 IRS에 등록시켜 설계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담하면 좋다.

▶문의: 301-219-371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