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경제/IT
- 0 개-

우수 한인 과학자 지원 '올해도~', 내달 1일까지 접수…박사 2명에 연구비 1만불씩

 [워싱턴 중앙일보]
발행: 02/17/2012 미주판 5면   기사입력: 02/16/2012 16:37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이호신)가 핵심 과학기술인력 양성을 취지로 지난 해 제정한 “청년 과학기술자 그랜트”(Young Investigator Grant, YIG) 프로그램이 올해로 2회째를 맞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YIG프로그램은 과학 기술 분야에서의 공헌이 기대되는 젊은 한인 과학기술자들을 조기 발굴, 이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연구에 전념할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 한다는 것이 그 목적이다.

YIG가 처음 시작된 2011년에는 경쟁율이 20대 1 이상을 상회할 만큼 전국의 우수한 과학기술자들로부터 높은 호응도를 얻은 바 있다.

연구비 지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 가능성을 나타낸 젊은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계와 산업계, 정부연구소 등에서 2명을 선정한다.

그랜트 액수는 1인 당 1만달러로, 5월12일 개최되는 시상식 참석을 위한 경비도 1,000달러까지 협회에서 지원한다.

지난 해에는 이대원(펜실바니아 대학 생체분자공학과 조교수),권인찬 박사(버지니아 대학 화공학과 조교수)가 최종 수여자로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았다.

YIG의 지원자격은 박사학위를 취득한 지 5년 미만인 젊은 한인과학기술자로 KSEA 회원이거나 회원으로 신규 가입한 자에 한한다.

신청자들은 소정의 신청서와 이력서, 연구계획서, 추천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수여자로 선정되면1년 이내에 연구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KSEA 포상위원회는 제출된 서류와 기술개발계획서 등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근거로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3월1일까지 계속되는YIG신청은 웹사이트http://yigrant.ksea.org 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기입한 후 연구계획서, 이력서와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추천서 2통은 재미과기협 본부로 우편 제출해야 한다.

▷문의: 재미과기협 본부 hq@ksea.org

핫!클릭

Google광고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