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스포츠/연예 > 방송/연예
기사목록|  글자크기
['한국 TV' 이렇게 보세요] vongtv.com서 등록…스마트폰은 '앱'으로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12/11/03 미주판 2면    기사입력 2012/11/03 09:01
  • 스크랩
미주 중앙일보가 방송솔루션 업체인 Vong TV와 손잡고 3일부터 미주 지역에서 펼치는 멀티 방송서비스로 미주 한인들은 한국 방송 15개 채널을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으로 합법적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특히 6개 한국 방송 채널은 한국과 같은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데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 한달 간 무료 시청 방법

11월 말까지 누구든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시청 방법은 웹사이트 http://vongtv.com(www는 입력하지 않음)으로 들어가서 ID와 패스워드를 만들면 된다. 웹사이트에 한번만 등록하면 로그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에서는 앱으로 시청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Google Play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App Store' 검색으로 들어가 Vong TV를 입력하고 앱을 다운 받으면 된다. 마찬가지로 App에서는 ID와 패스워드를 한번만 입력하면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여러 기기를 동시에 시청할 경우에는 아이디가 추가로 필요하다.

▶ Vong TV는

Vong TV는 인터넷망을 통해 전세계 HD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미국 RayV사의 플랫폼을 이용해 안정적인 고화질 방송을 TV와 스마트폰 웹사이트 등에 동시에 송출하는 스마트한 멀티 플랫폼이다.

또 기존 방송은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로 양분돼 있으나 Vong TV는 이를 하나로 통합해 속보가 중요한 뉴스는 한국과 동시간대 생방송으로 시청하고 드라마나 교양 프로그램 들은 지난 방송을 각자 편리한 시간에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원스톱 방송 서비스다.

채널 구성은 YTN과 연합뉴스 jTBC CGN 등 6개 채널이 한국과 똑같은 동시 방송하고 있으며 KBS와 MBC Mnet tvN 바둑채널 가요채널 등 9개 채널은 24시간내 재편성 채널로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생방송에서 놓친 프로그램은 VOD 리스팅을 통해 찾아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도 있다.


  • 스크랩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