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라이포소말(liposomal) 테크널러지 [정종을박사의 대체의학]

정종을 척추 신경의 / 대체의학 박사

현재 미국 대체의학 의사들은 혈관 주사나 복용약, 호르몬 크림 등의 기존 처방법을 줄이고 있는 추세이다. 왜냐하면 정맥 주사는 가장 효과적이지만 환자에게 주사에 대한 부담과 병원 을 일일히 방문해야하는 등 시간과 비용면에서 부담되는 경우가 많고 입으로 섭취하는 약의 경우 흡수율이 5%-19% 정도로 대부분이 위에서 위산에 의해 파괴되어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존의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요법이 라이포소말 테크널러지이다. 이 요법을 사용하면 비타민, 미네랄, 생약, 알약의 효능을 체내 원하는 곳으로 얼마든지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이포소말(liposomal)은 두겹의 인지질 (Phospholipid)로 만들어지며 안이 비어있는 커품모양을 하고 있다. 라이포소말 두 세포벽은 정상적인 세포와 흡사하여 인지질 머리는 물을 좋아하는 친수성을 가지고 있고 다리부분은 물을 거부하는 지용성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물이 들어 가면 인지질의 특성에 따라 수용성 부분이 물과 작용하고 지용성 물질이 들어가면 물을 거부한다.

수용성 부분이 세포벽을 통해 지방으로 캡술화된 영양소를 운송하여 필요한 세포에 비타민이나 여러 영양소를 공급할 수있다.



이와같은 라이포솜 특성상 캡술화된 영양분이 소화기에서 영양소 파괴없이 위를 통과하여 소장까지 안전하게 전달되어 소장 벽을 통해 혈관으로 들어가고, 세포속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기존 정맥 주사보다 효과적이다.

나노 라이포소말 테크닉으로 물질이 혈관내에 80-90%이상 흡수되며 미세한 나노미터 입자로 전환되어 세포간 이동이 자유로워져 메가 비타민 C 혈관 주사 요법보다 몇배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학자도 있다. Dr. Thomas Levy 따르면 혈관 주사시 흡수율이 80% 정도이지만 라이포솜 비타민 C는 90%로 혈관 주사보다 더 흡수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교회,회사, 여성 단체에서 세미나 신청하시면 선별하여 대체의학 세미나를 강의해 드립니다

E-mail: drjeung77@yahoo.com
홈페이지 바로가기 : Drjformula.com


References

1: Kosaraju SL, Tran C, Lawrence A. Liposomal delivery systems for encapsulation of ferrous sulfate: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J Liposome Res. 2006;16(4):347-58. PubMed PMID: 17162577.
2:Burke M, Edge R, Land EJ, Truscott TG. Characterisation of carotenoid radical cations in liposomal environments: interaction with vitamin C. J Photochem Photobiol B. 2001 Apr;60(1):1-6. PubMed PMID: 11386675.
3.Allen TM, Martin FJ. Advantages of liposomal delivery systems for
anthracyclines. Semin Oncol. 2004 Dec;31(6 Suppl 13):5-15. Review. PubMed PMID:
15717735.
4.http://www.livonlab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