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05.26(Sun)

삼성, 뉴욕서 갤럭시 S4 공개…눈동자 인식 기능 '세계가 깜짝'

[LA중앙일보] 발행 2013/03/15 경제 5면 기사입력 2013/03/14 21:33

시선 돌리면 화면 정지…다시보면 자동 재생
화면 커지고 훨씬 가벼워져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 공개행사가 14일 뉴욕에서 진행중이다.<br><br>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 공개행사가 14일 뉴욕에서 진행중이다.

삼성전자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텃밭 뉴욕에서 새 스마트폰 갤럭시S4를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4일 뉴욕 맨해튼의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3'에서 베일에 싸여 있던 갤럭시S4를 세상에 내 놓았다.

삼성전자가 맞수인 애플의 근거지인 미국에서 단독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언론들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발표회 장소로 미국을 선택한 것에 대해 '놀랍다'면서 '삼성이 애플의 홈구장'(home turf)에서 일전을 치르겠다는 신호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 담당 사장은 "갤럭시S4는 우리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 갤럭시S 시리즈의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첫선을 보인 갤럭시S4는 올해 2분기 중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한 전 세계 155여개 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4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공개를 앞두고 이달 초부터 행사장 근처인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대형 광고판을 설치했고 이날 아메리칸 이글 빌딩 전체 옥외 광고를 했으며 행사 모습을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을 통해 중계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명의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애플, 삼성, LG 상대 특허 소송_3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