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신청, 인터넷으로 할 수 있나요? [ASK미국-보험 클라라안]

클라라 안/실버벨 에이전시

▶문= 이번 5월에 65세가 되는 1948년 생입니다. 주변 동료들은 메디케어 카드를 우편으로 받았는데 저는 아직 못 받았습니다. 꼭 사회 보장국에 가야 하는지 인터넷으로 신청할 방법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 오리지날 메디케어 카드는 웹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10년 이상 세금을 내고 5년 이상 합법적인 거주를 한 분들의 경우 64세 9개월부터 신청할 수 있고 현재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지 않다면 대부분 생일 달 3-4 개월 전에 수혜자의 주소로 직접 배달됩니다.

하지만 65세가 되는 생일 2-3개월 전에도 받지 못했다면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민자일 경우에는 시민권이나 영주권은 필수이며 미국 입국 날짜 등을 기재해야 하므로 미리 알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 등은 소셜 시큐리티카드에 나와 있는대로 적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온라인 신청시 소요시간이 15분 이내이므로 사회보장국에 가는 것보다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이 있을 때는 오피스를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청을 미루다가 정해진 7개월이 지나면 벌금의 대상이 됨을 유의해야 하며 한번 시기를 놓치면 매년 1월 1일 부터 3월 31일까지 신청기간이 열려있고 같은 해 7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시 www.socialsecurity.gov 나 www.ssa.gov 를 방문하여 메디케어 메뉴를 클릭 후 'Apply for Medicare only'버튼을 누르시고 시작하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사회보장국 1-800-772-1213 (TTY 1-800-325-0778)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서를 당일 못 끝낸 경우는 신청번호를 받고 다음에 들어가서 나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약 2-3주가 지나면 빨간줄과 파란 줄의 메디케어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받은 후에 www.medicare.gov 또는 www.mymedicare.gov 를 방문해보세요. 메디케어 보조보험과 처방약 보험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카드 분실시 이곳을 통하여 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들은 사회보장국 웹사이트와 연결되어 있기에 이곳을 통해서도 메디케어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번호는 1-800-MEDICARE (1-800-633-4227) 입니다.

▶문의: (213) 700-537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