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AGI와 MAGI, 이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SK미국 세금/세무-이종권 공인회계사]

이종권 공인 회계사

▶문= 학비공제를 받거나 은퇴계좌에 불입을 할 수 있는 금액을 알 때AGI 나 MAGI라는 용어가 쓰입니다. 이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AGI(Adjusted Gross Income)는 우리가 흔히 아는 조정된 총소득으로 1040양식의 첫번째 페이지 맨 밑에 있는 금액입니다. 이 금액은 1년동안의 모든 소득에 몇가지 공제액을 적용한 금액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제내용에는 은퇴계좌 불입금 자영업자 세금 자영업자의 의료보험금 학비 이사비용 등이 있습니다.

AGI가 중요한 이유는 의료비용이나 공제가능한 다른 기타비용이 이 금액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의료비용의 경우 100%가 공제되는 것이 아니고 AGI의 7.5% 이상에 해당되는 금액만 공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AGI가 5만달러이고 의료비용이 5000달러일 때 1250달러(5000달러-(5만달러 x 7.5%))가 공제됩니다.



MAGI (Modified Adjusted Gross Income)는 AGI를 계산하면서 공제한 것의 대부분을 다시 더하고 또 몇가지를 더하게 됩니다. 따라서 MAGI는 AGI보다 금액이 더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 MAGI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래의 몇가지 크레딧이 금액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1. Child Tax Credit-보통 17세미만의 자녀 한명당 1000달러의 크레딧을 받게 되는데 부부공동보고인 경우MAGI가 11만달러를 넘게 되면 이 금액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2. American Opportunity Credit-최고 1000달러까지 환급이 가능한 것으로 대학생 자녀를 둔 많은 학부모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크레딧입니다. 하지만 부부공동보고인 경우 MAGI가 16만달러를 넘게 되면 이 금액이 줄어 들기 시작하여 18만달러를 넘게 되면 아예 크레딧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또 IRA 즉 은퇴계좌에 불입을 할 수 있는 금액도 MAGI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의 은퇴플랜이 없다고 가정할 때 부부공동보고시 MAGI가 17만 8000달러를 넘기 시작하면 전통 은퇴 구좌(Traditional IRA)에의 공제 가능한 불입금은 줄어들기 시작하고 18만 8000달러를 넘으면 불입을 해도 공제는 불가능합니다.

▶문의: (949) 288-363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