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블로그뉴스]'코스코' 주름잡는 '메이드 인 코리아' 음식

초코파이와 구운김 이어 냉동 만두·갈비살까지 한류 열풍

요즘은 해외동포들의 어깨가 으쓱해 지는 일들이 많아서 신이 납니다. 골프계를 평정한 대한민국 낭자들과 다저스 구단에 입단하자마자 감독으로부터 ‘예술’이라는 극찬사를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와 전세계를 들썩이게 하는 가수 싸이까지 수많은 한국출신 스타들이 남의 나라에 이민와서 기도 못펴며 살던 해외교포들을 정말 신명나게 해주고 있습니다.

내 자식이라도 된 듯 기특한 마음에 만나서 어깨라도 다독여주고 맛있는 집밥 한그릇 해먹이고 싶은 마음입니다.

한류 열풍을 타고 미국 대형 유통체인인 코스코에도 한류 음식 열풍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코스모스 김치가 판매되다가 자취를 감추어서 아쉬웠는데 요즘은 오리온 쵸코파이가 한동안 시식행사를 갖더니 이젠 한코너를 차지하고 산더미처럼 쌓여있네요. 48개들이 한박스에 7.29달러라고 적혀 있습니다. 추억의 초코파이! 한국 주둔 미군들 사이에선 문파이라고 불리운다고 해요.

그 다음 주자는 구운 김입니다. 미국사람들은 사실 김과 그리 친숙하지 않습니다. 스시를 통해서 그나마 좀 익숙해졌지만 꾸준히 코스코에서 시식 행사를 하더니 이제는 아주 좋은 위치를 잡고 엄청나게 쌓여있네요. 포장은 코스코 자체 브랜드인 Kirkland를 달고 판매되지만 제품 뒷면을 보면 ‘메이드 인 코리아’라고 적혀있습니다.



냉동고에 가보면 CJ의 비비고 만두도 시식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스코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자비 부담으로 코스코를 돌며 시식행사를 해야 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들며 특히 식품은 엄격한 제품검사를 통과해야 납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간 힘들지 않다고 해요.

한쪽에서는 김치만두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갑고 신기하여 먹어보니 만두피도 쫄깃하고 매콤한 김치도 송송 씹히는 것이 정말 김치만두 맞네요.

보통 미국시장에서 선보이는 만두는 미국사람입맛에 맞게 퓨젼화되어 이맛도 저맛도 아닌 것이 특징인데 이 김치만두는 돼지고기 넣고 잘익은 김치 송송 썰어넣은 한국 만두 맛 그대로입니다. 2.4파운드에 9.40달러고 약 30개 정도 들어있다고 하니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반갑기 이를데가 없네요. 뒷면 제조사를 보니 하선정과 BCD(북창동)마크가 찍혀있는 한국회사 제품입니다.

지난 주엔 한국식 갈비양념을 한 갈비살 시식도 해보았답니다. 언젠가 한국 컵라면도 본 적이 있는것 같은데 지금은 일본 라면이 판매대를 독점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음식으로 세계를 제패했듯이 우리나라의 무한한 가능성이 음식 분야에도 조만간 두각을 나타내리라 믿으면서 오늘 코스코에 출시된 한국 식품을 둘러보았습니다. 언젠가 코스코 푸드코트에서 비빕밥을 먹는 상상을 해봅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LA Mom ('LA Mom' 블로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