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FICO 점수 올리기 액션 플랜2 [조이스 김 부동산 칼럼]

조이스 김 콜드웰뱅커부동산 브로커

실패없는 신용점수 올리기 작전 입니다. 당신이 신용 카드가 처음이거나 처음 신용 내역을 구축하려는 경우, 여기 당신이 시작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작은 크레딧이 있는분은 카드를 신청 후 새 신용 카드를 만듭니다. 당신이 아예 신용 기록이 적거나 없기 때문에 아주 좋은 조건에 이 신용카드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어쩌면 지금은 남보다 높은 연이율을 내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매월 작은 금액을 결제하고 잔액을 꾸준히 정해진 날짜전에 지불하면 당연히 당신도 가능성은 있습니다.

아예 작은 크레딧도 없으신분은 일단 보안 신용 카드를 엽니다. 기존 신용 카드에 대한 승인을 받을 수 없는 경우 보안 신용 카드로 신용 기록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유형은 신용 카드 회사에 돈을 먼저 입금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런 다음 최대로 보안 신용카드에 예치 한 금액내에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기존의 신용 카드던지 보안 신용 카드를 만들었던지, 중요한 것은 낮은 잔금을 유지하고 매월 잔액을 지불해 지불일을 놓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것은 좋은 신용 기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조급한 분은 빨리 점수를 향상시키려 오버하지만 안됩니다. 점수 향상에는 시간이 소요되며 빠르게 수정하는 방법은 없는걸로 압니다. 사실, 빠르게 수정하려는 노력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점수는 더욱 최신 정보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시간에 지남에 따른 신용 결제 패턴을 반영 하니까요. 가장 좋은 조언은 오랫 동안 책임감있게 신용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신용 내역이 좋아지면, 점수는 자동적으로 향상됩니다. 시간내에 내야할 돈을 지불하고 꾸준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내역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FICO 남만큼 살려보기 켐페인 신용 구축에 필요한 몇 가지 액션 플랜 입니다.

해야할 일

아래는 Transunion, fico, Equifax, CNN 머니 자료를 근거로 정리 하였 습니다.
1. 연체 지불과 컬렉션에 넘어 간것은 점수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정을 잘 설명하고 (친절하게!) 딜을하셔서 달마다 조금씩이라도 페이하세요. 신용 실패자같아 전화하는마음 괴로울수 있으나 꼭~ 참고 하세요. 집살때 후회 안하십시다.
2. 현재를 얻고 현재를 유지하라. 많은 시간을 제때 청구서를 지불 할 수록 더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시간에 돈을 내세요.
3. 당신이 만약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추는데 문제가 생기는 경우, 채권자에게 연락하여 페이먼트를 조정하고저함에대한 근거자료를 잘 만들어 시간을 연장하거나 깍아서 페이먼트 게횓을 하세요. 이것은 즉시 점수를 향상시킬 수는 없지만, 만약 당신이 신용을 관리하고 약속 시간내에 지불을 시작할 수 있다면, 당신의 점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점점 나아질 것입니다.
4. 신용 카드와 다른 신용 회전에 낮은 잔액 (1-9%) 유지를 해야합니다. 높은 채무는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절대로 높은 이자 카드는 삼가 하세요.
5. 빚을 돌리기 보단 그냥 조금씩이나마 갚으십시오. 괴로움은 있으나 눈처럼 커지는것도 없고 시간이 가면서 당신의 크래딧을 살립니다.
6. 책임감있게 새 계좌를 열고 시간 내에 돈을 지불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신용 점수를 올려 줄 것이니 새출발 하세요. 큰 긴시간은 안걸립니다.
7. 당신 자신의 신용 파일을 요청하고 확인하는 것이 가능 한지 체크하십시오. 당신이 직접적으로 신용 보고 기관이나 소비자에게 신용 파일을 제공 할 권한이있는 조직을 통해 신용 파일을 주문하지 않는 한 당신의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8. 필요에 따라서만 새로운 신용 계좌를 엽니다.
9. 신용 카드를 가지고 책임감 있게 관리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 및 할부 대출 (그리고 제 때에 지불)를 가지는 것은 점수를 높여줄 것입니다.

절대 하지 말것 !
1. 단기에 점수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사용하지 않은 신용카드는 닫습니다.
2. 당신에게 돈이 들지 않는 열린 계정은 절대 닫지 마십시오.
3. 당신이 빨리 신용을 높이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새로운 신용카드들을 열때 이 방법은 역효과로 실제 점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짧은 시간 동안 신용을 관리 한 경우, 너무 빠르게 새 계정을 많이 열지 마십시오.
4. 새 계좌는 만약 신용 다른 신용정보가 많이 없을 시에 당신의 점수에 크게 영향을 미칠 당신의 평균적인 계좌의 연령을 단축할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새로운 신용 사용자 인 경우, 빠른 계좌 구축은 위험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면 수용하라. 적응한 자만이 살아 남는다 라는 빌게이츠 말을 기억 하세요. 실망스러운 결과가 발생했을 때 빨리 극복하라 는 그의 말도 있어요. 머뭇거리지 말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라. 미루지 말라 지금 바로 행동하라는 긍정적인 좋은말도 있어요. 할일이 너무 많게 느낄땐, 목표를 세분하고 순차적으로 도전하라는 빌게이츠 말을 기억 하시구요.

▶문의: (213) 503-0315
Joyce H. Kim
Coldwell Banker Beverly Hills Associate Broker
DRE승인 SFR 숏쎄일 전문 부동산 브로커
www.joycekimestate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