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72.0°

2020.10.27(Tue)

눈을 밝게 해주는 혈자리와 지압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워싱턴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3/11/27 05:02

연태흠 한일한의원장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실외보다 실내활동이 많게 됩니다. 운동보다는 TV나 영화등을 많이 보게 되고 학생들도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더 늘어나게 되지요. 실내의 공기와 보이지않는 먼지, 그리고 히터로 인한 건조한 환경이 눈을 피곤하게 만들고 시력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몸안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피부와 머리카락등이 건조해지고 눈역시 쉽게 건조하게되어 눈을 자주 깜박이게 됩니다. 안약을 수시로 넣어서 조절하는 분도 있지만 이역시 잠시일뿐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않습니다. 몸의 상태에 따라 간의 혈을 보충해주는 등 한약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지압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눈을 보호해주고 영양을 주는 혈자리중 눈섭 외측 끝나는 부분에서 1센티미터정도 가면 움푹들어간 부분이 있는데 이곳이 태양이라는 혈자리 입니다. 관자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혈자리는 눈에도 좋을뿐 아니라 두통과 삼차신경통, 구안와사에도 좋은 혈자리 입니다. 양 손가락으로 너무 세지않고 부드럽게 돌려가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또 하나 좋은 혈자리는 청명혈자리 인데 양쪽눈과 코 사이의 약간 들어간 곳으로 엄지손가락과 둘째손가락으로 전후좌우로 눌러주면 각종 눈질환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예풍,풍지혈등 여러 좋은 혈자리가 있는데 인터넷검색을 통하시면 잘 아실수 있을 겁니다. 건조하고 막힌 공간에 너무 오랜시간동안 머물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건강한 눈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703-642-6066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