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돈벌어주는 FICO 신용점수770 액션 플랜[ASK미국-조이스 김 부동산]

조이스김 콜드웰벵커 부동산 브로커

▶문= Fico Credit Score가 중요하다는데 돈 벌어주는 FICO 신용점수 770이상 액션 플랜이라는 것이 궁금합니다.

▶답=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3개 메이저 크레딧 회사(Experian, Equifax, and Trans Union)의 크레딧 리포트를 봐야 합니다. 쉽게 보는 방법은 시험 버전(Free Trial)을 통하는 길입니다. 서비스를 원치 않는다면 멤버십 날짜를 잘 기억한 후 무료서비스 기간 만료 전에 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점수확인은 'Soft Inquiry'라 하며 점수를 해치지 않습니다만 반대로 융자할 때는 'Hard Inquiry' 라 하여 체크 시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꼭 필요할 때 'Hard Inquiry'를 요구하기 바랍니다.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 중 'FreeCreditScore.com'은 무료로 7일을 오퍼 가능하며 'Experian', 'Equifax', 'Trans Union' 크레딧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7일 안으로 취소 하지 않으면 월 14.95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My FICO Score Watch'는 30일 무료 서비스를 합니다만 30일 이내에 취소하지 않는다면 연 89.95달러를 지불하게 됩니다. 'Equifax Credit Watch Gold with 3-in-1 Monitoring'은 30일 무료기간입니다. 무료 FICO 크레딧 스코어와 'Equifax', '3-in-1 consolidated 크레딧 리포트를 받으시되 30 일 이내에 취소가 안되면 월 14.95달러가 자동 지불 됩니다.



무료 신용 리포트만 원하시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www.AnnualCreditReport.com'에 방문하세요.

법적으로 미국인은 매년 3개의 메이저 크레딧 무료 카피를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크레딧 리포트만 무료로 볼 수 있고 점수 확인을 위해서는 비용이 소요 됩니다. 빠른 속도로 신용점수를 높이고 싶다면 크레딧 스코어 모니터링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점수에 영향을 주는 것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리포트를 무료로 보고 관리하는 것이 좋은 신용점수를 갖기 위한 첫 걸음일 것입니다.

미국에서 신용점수는 중요한 재산이며 나를 설명할 수 있는 도구이기에 소중하게 잘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문의: (213) 503-031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