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8.0°

2019.12.12(Thu)

MLS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ASK미국-조이스 김 부동산]

[LA중앙일보] 발행 2014/02/27 경제 11면 기사입력 2014/02/26 16:27

조이스 김/콜드웰벵커 부동산 브로커

▶문= MLS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답= MLS는 미국 부동산 정보입니다. 미국 부동산은 셀러가 부동산 에이전트나 브로커에게 리스팅 계약을 하면 셀러브로커는 그 집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MLS에 많은 사진과 함께 입력시킵니다. 다른 에이전트나 브로커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바이어의 에이전트나 브로커는 고객과 인터뷰 후 집을 찾을 때 MLS에 로그인하여 원하는 지역과 가격, 집 코드 등을 입력한 뒤 모든 매물관련 집에 대한 정보를 분석한 뒤(예산, 지역 등) 최종 고객과 방문할 집을 정하게 됩니다. 주정부 면허가 있는 사람들이 접속하여 정보를 볼 수 있는 MLS란 무엇일까요?

MLS(Multiple Listing Service)는 주정부 라이선스 전문 부동산 브로커나 에이전트들이 매물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 베이스이며 MLS는 전국 부동산 협회에서 지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따라서, 브로커나 에이전트가 있는 거의 모든 매물은 MLS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주 소수의 집만 제외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정보가 많기 때문에 바이어가 직접 집을 온라인 검색을 통해 찾아볼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부정확한 것이 많으며 오랜 시간 투자하여 힘들게 찾게 된 매물이 이미 판매된 매물인 경우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조금 더 정확하게 신경 쓰면 좋은 집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질로우(Zillow)나 트룰리아(Trullia) 같은 곳에서 온라인 검색 후 집을 찾았다면 그 집을 다시 한번 정확하게 점검 해보기 위해 질로우나 트룰리아에서 본 정보에 있는 MLS 번호를 확인 후 그 내용으로 MLS에서 한번 더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온라인 사이트가 발달했다고 하지만 아직 MLS의 정보력은 따라올 수가 없습니다. 또한 좋은 집을 찾았다면 꼭 부동산 전문 브로커와 상의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큰 재산을 가지고 구매를 하는 것이기에 부동산 전문가의 보호를 받는 것이 미국 부동산 부자들의 기본 원칙이기도 하며 처음 오퍼를 넣을 때부터 집 열쇠를 받는 그날까지 전문가의 도움은 필수일 것입니다.

▶문의: (213) 503-0315

관련기사 조이스 김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