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 탈출 프랜차이즈] 아나고 클리닝 시스템스…상업용 건물 '청소 전문', 체계적·전문적 시스템

자체 '5단계/10단계' 기법
'청소 업그레이드' 호평

▶역사

 '아나고 클리닝'은 상업용 건물 청소를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다. 사업수완이 뛰어난 데이빗 포블리츠는 1989년 아나고를 설립했다. 미 전국적으로 상업용 건물이 증가하면서 청소사업이 유망할 것이라는 판단때문이었다.

 데이빗은 철저한 청소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건물주들의 호감을 샀다. 그 결과 사업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기 시작했다.

 데이빗 포블리츠는 창업 2년뒤인 1991년부터 프랜차이즈로 전환했다. 보다 체계적인 관리 기법으로 사업을 확장한 것이다.



 미국에는 청소관련 프랜차이즈가 많다. 아나고도 그중의 하나다. 회사 역사는 길지 않지만 최근들어 급성장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지난 2008년에는 가맹점 수가 20%이상 늘기도 했다.

 본사는 플로리다주 폼파노에 있다.

▶가맹점 수

 2013년 기준 미 전국에 2438개의 프랜차이즈가 있다. 해외에 7개가 있으며 본사 직영점은 없다.

▶전망과 취급업무

 지난해 미국내 상업용 건물 청소시장은 1000억달러가 넘는다. 이 수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기존 상업용 건물의 노후화로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신규 건물도 계속해서 세워지기 때문이다.

 아나고의 청소업무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 진다.

 하루나 주간 단위의 정기적인 청소 스케줄과 카펫이나 바닥재 등 분야별 관리및 청소 그리고 파티 등 특별한 행사를 위한 청소다.

 또한 아나고는 5단계 오피스 건물 청소기술과 화장실을 위한 10단계 청소법을 갖고 있다.

 아나고의 청소 노하우인 '5단계/10단계' 기법은 상업용 건물의 청소용역 업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놓고 있다.

 아나고의 청소영역은 건물내의 카펫 샴푸 유리창 청소 화장실 책상 마루바닥 벽 등을 포함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비용

 아나고 클리닝은 두 종류의 프랜차이즈가 있다.단순 청소일을 하는 '재니토리얼' 프랜차이즈와 넓은 지역에서 이들을 관리하는 '매스터' 프랜차이즈다.

  프랜차이즈 비는 4590달러에서 3만2348달러다. 계약기간은 10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로열티는 매상의 10%다. 지역권은 거주 인구 30만명~900만명까지다. 매스터 프랜차이즈의 크기에 따라 지역권 규모도 달라진다.

 ▷창업 투자금액:

 프랜차이즈 종류에 따라 1만1200달러~6만7000달러가 소요된다. 투자비에는 각종 청소장비 등이 포함된다.

▶마진

 총 매상에서 로열티와 재료비 인건비 렌트비를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기준은 없다. 사업체 운영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있으면 된다. 청소업종에서 일했다면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유동성 현금자산은 1000달러~2만6000달러를 필요로 한다.

 매스터 프랜차이즈는 기업형 비즈니스이므로 자본력과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교육

로컬 프랜차이즈 현장에서 1주간의 교육이 있다. 필요시 추가교육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오픈후에는 미팅이나 뉴스레터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한 지원이 계속된다. 또한 업소 운영에 대한 평가도 실시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광고 지원이 있다.

▶기타

 이 비즈니스는 집에서 운영이 가능하다. 재니토리얼 서비스만 한다면 굳이 사무실을 운영할 필요가 없다.

 자본만 투자하는 오너십은 인정되지 않는다.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주의 100%는 비즈니스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매스터 프랜차이즈 오너는 관할 지역내에 있는 재니토리얼 프랜차이즈를 위해 청소비를 받아주는 서비스(Billing Service)도 제공해야 한다.

▶연락처

1100 Park Central Blvd. #1200

Pompano Beach FL 33064

 전화:800-213-5857 www.anagocleaning.com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