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월 페이먼트 줄이는 맞춤형 재융자 증가 [ASK미국 주택융자-박정수 에이전트]

박정수/주택융자오리지네이터

▶문= 현재 35만불의 모기지를 년 4.75%,로 월 1,826불 페이먼트를 내고 있습니다.직장을 8년 후에는 은퇴를 생각 중이고 그때가 되면 노후를 위해 주택을 팔고 정리할 계획 중입니다. 현재 계획은 30년까지 계속 이집에서 살지는 않고 중간에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지금보다월 페이먼트를 줄일수 있는 재융자 방법이 있을까요?

▶답=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30년 고정 모기지의 페이먼트 금액을 산출하는 프로그램과 5년.7년.10년 변동모기지의 페이먼트를 계산할때 사용되는 모기지 산출 프로그램은 동일하기 때문에 월 페이먼트는 동일 이자율인 경우 같은 금액이 정해지게 됩니다.

변동모기지는 정해진 기간동안 월 페이먼트 금액을 동일하게 30년의 모기지 프로그램으로 정해서 내게 되고 그 기간이 경과하면 그 이후의 매년 해당 이자울을 적용하여 월 페이먼트를 매년 변경하게 됩니다. 페이먼트를 동일하게 계산하는 대신에 이자율이 30년 고정보다 낮기 때문에 지금처럼 이자율이 낮은 경우에 페이먼트를 줄이기 위해 유리한 상품입니다.

현재 이자율이 낮은 5년,7년,10년 변동모기지를 이용하여 앞으로의 형편에 맞춰 집을 팔거나 이사할 계획등을 고려한 후 변동모기지로 프로그램을 바꿔 재융자를 하게 되면 아직은 변동이자율이 30년 고정 이자율보다 많이 낮기 때문에 현재 내는 30년 고정 상품보다 월 페이먼트를 줄일수 있게 됩니다.



예를들어 질문자의 모기지를 현재 가능한 10년 변동 모기지로 재융자를 하게 되면 앞으로 내게될 월 페이먼트는 현재 이자율 3.875%를 적용하여 월 1,645불로 페이먼트 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1년이면 2,172불, 10년이면 21,720불을 덜 내시게 되는 결과입니다. 이것은 아직까지 변동모기지 이자울이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7년으로 재융자를 한다면 3.625%를 기준으로 월 1,596불로 월 230불, 년 2,760불, 7년이면 19,320불을 줄일수 있습니다.

집을 사시거나 재융자로 변동모기지 기간을 정할때는 본인의 앞으로의 계획을 고려하여 현재 고정 30년보다는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낮은 변동모기지 상품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월 페이먼트 지출을 줄일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그동안 변동모기지를 보유한 홈오너라면 지금 재융자를 시도해서 현재의 낮은 이자율로 다시 기간을 정해서 당분간 증가할 페이먼트에 대한 염려를 해결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집을 사거나 재융자시 가능한 DTI (인컴 대비 지출 비율)도 이자율이 낮게되면 페이먼트도 낮아져서 유리하게 되고, 이사나 처분 계획이 확실한 경우 불필요한 재정적 지출을 줄일수 있다는 점에서 이자율이 낮은 요즈음 변동모기지에 대한 관심과 신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변동모기지로에 관심이 있는경우 변동모기지를 전문 취급하는 주택융자 전문가와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고 상담 결과애 따라 재융자시 본인의 비용 부담없이 NO CLOSING COST PROGRAM으로 재융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Richard Park (Jung S Park)
- Direct: (213) 800-1922
- Fax: 213-389-8588
- E-mail: jsp6188@gmail.com
- NMLS# 422523 (연방법 Safe Act 융자License)

박정수 전문가 ASK미국 상담글 모음 바로가기

박정수 MLO의 '주택융자·재융자의 모든 것' 블로그 바로가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