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 생활 20년에 '처음 듣는 영어' 소개합니다

후버댐의 땅굴,알래스카 유전지대 등 이색 명소 방문기 눈길
워싱턴주 '펄루스 폭포' 장관 사진에 영화 '명량' 시사회 후기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를 벗어나 휴가 여행을 떠난 블로거들의 다채로운 여행기가 돋보인 한 달이었다.

지난달 개봉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화 '명량' 시사회의 다양한 후기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고 유용한 영어 표현법 포스트도 인기를 끌었다. 상세한 내용은 도우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괄호는 닉네임과 블로그명)

※8월 블로그 Top 10 순위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집계된 조회수와 추천수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펌글 제외)

〈1위> '후버 댐 땅굴 속으로~' = 네바다와 애리조나주의 경계에 위치한 후버 댐으로의 여행기 포스트다. 유료 땅굴 투어를 통해 건축물의 웅장함을 보여준 신선한 여행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토마토 향기, 나의 토마토카페)



〈2위> 미국 20년 살았는데 처음 듣는 표현 = 미국에 살며 매일 영어를 사용하지만 처음 듣는 생소한 단어와 표현법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Divide" 〈나누다> 라는 뜻에서 나온 "Divvy" 단어를 소개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유니스김 생활영어, 밥그릇 생활영어)

〈3위> 알래스카의 검은 노다지 현장을 찾아서 = 미국 원유 생산의 한 축을 담당하는 알래스카 유전지대의 지상 파이프라인 방문자 센터를 소개한 여행기다. 알래스카 석유 산업의 역사를 자세히 담았다. (들꽃사랑, 길 위에서)

〈4위> 미국에서 먹으니 새로운 맛이네요 =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춘천막국수' 를 맛볼 수 있는 남가주의 식당을 소개했다. 무더위에 지친 한인들에게 입맛을 되살려줄 메뉴로 영양가도 꼼꼼히 체크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Michelle, 미셸의 요리이야기)

〈5위> 미국 속 덴마크 마을 '솔뱅' = 한인들에게 익숙한 남가주 솔뱅으로의 여행 포스트다. 조용하고 한적한 소도시지만 한폭의 그림을 수놓은 듯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삼아 사진에 담아냈다. (은향, 은은한 향기)

〈6위> 알래스카 '연어들의 최후' = 알래스카에서 서식하는 연어의 생존기를 소개한 포스트다. 오직 산란을 위해 먼 바닷길을 여행하는 연어의 감동 스토리를 카메라에 담아냈다. (알래스카, 알래스카의 낭만)

〈7위> 결코 이길 수 없었던 싸움 = 한국에서 1500만명 관객 동원의 신기록을 세우며 최고의 영화로 인정받은 영화 '명량' 의 시사회 후기다. 이순신 장군의 전투기에 관련한 자세한 역사 설명과 함께 개성있는 후기를 담았다. (주안, Dream and Hope)

〈8위> 미국 생활 30년, 밥 먹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 본인이 거주하던 아파트의 매니저 일을 갑작스럽게 맡게되어 밥도 못 먹을만큼 바쁜 블로거의 좌충우돌 삶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Yoja, 헌신의 꽃들을 당신의 발앞에…)

〈9위> 통영을 다시 찾았다 =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 을 방문한 여행기다. 시원한 바다와 정겨운 시장의 풍경을 담아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배낭이, Pablo의 배낭여행)

〈10위> 황무지에 감춰진 신비한 폭포 'Palouse Falls' = 미국 10대 폭포 중 하나인 워싱턴주 펄루스 폭포를 소개했다. 폭포 앞에서 숨이 멎고 탄성을 연발할 수밖에 없었던 감동의 순간을 수준 높은 사진에 담았다.(소호, Hidden Corners)

조인스 아메리카 한주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