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대학 입학 알짜 정보 '여기에 다 모았습니다'

내일 칼리지페어 충현선교교회서 열려
아이비리그·UC 설명회…대입가이드 배포

본지가 주최하는 칼리지페어가 내일(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LA충현선교교회(담임 민종기 목사)에서 열린다.

맥도날드사와 윌셔은행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대학 커리큘럼, 입학 기준, 학자금 지원 등 한인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커리어 선택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한자리에서 나눠 줄 예정이다.

기조연설자로는 자넷 권 하버드 면접관과 제이슨 민 전 유펜 입학 사정관이 나와 아이비리그 관련 입학 사정을 설명한다.

또 오전과 오후로 나눠진 세미나에서는 대입 전문가들이 나와 대입을 앞둔 학부모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분야별로 설명한다. 올해부터 시작된 ▶'공통교과과정'에 따른 대입 준비법 ▶2016년부터 적용되는 개정SAT 가이드 ▶명문대 진학에 필요한 특별활동 ▶에세이 작성법 ▶불법체류 학생을 위한 거주자 학비 신청법 ▶학자금에 대한 상식 및 대비책 ▶연방학자금무료신청서(FAFSA) 작성법과 개별 상담 시간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엘레나 폴 LA통합교육구 장학관이 들려주는 UC 진학 설명회도 들을 수 있다.



맥도날드사가 초대한 할리우드 배우 겸 가수 한인 아덴 조씨 외에 컨셉트 디자이너 스티브 정씨, 구글 신사업 개발 매니저 김태은씨는 대학 진학과 커리어 선택에 필요한 조언과 경험을 들려준다. 현재 하버드 2학년에 재학중인 샐리 나씨의 생생한 경험담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자녀의 공부 성향과 진로를 파악할 수 있는 뇌적성 검사도 받을 수 있으며, 각 대학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칼리지 부스도 설치돼 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는 명문대 입학 요령이 담긴 '2014 대입가이드'를 현장에서 배포한다. 이 책에는 전반적인 대입 정보 외에 올해 명문대에 입학한 학생들의 영어 에세이 샘플, 전 하버드 면접관이 밝히는 인터뷰 노하우 등의 정보가 망라돼 있어 학부모 뿐만 아니라 대입 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주소: 5005 Edenhurst Ave., Los Angeles, CA 90039, (818) 549-9191

▶가는 길: LA한인타운에서 일반 도로를 이용할 경우 로스펠리츠(Los Feliz)를 타고 글렌데일 방면으로 오다가 브룬스위크(Brunswick)에서 좌회전→굿윈드 애비뉴(Goodwind Ave.)에서 우회전→샌퍼낸도(San Fernando Rd.)에서 좌회전→콜로라도(Colorado)에서 좌회전→에덴허스트(Edenhurst)에서 좌회전하면 왼쪽에 입구가 보인다.

프리웨이 이용자는 5번 북쪽 방면을 타고 가다 콜로라도 출구에서 내린 후 바로 에덴허스트(Edenhurst)로 빠져나와 스톱 사인에서 좌회전→에덴허스트에서 좌회전하면 왼쪽에 교회 입구가 있다.

장연화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