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9.6°

2018.10.20(SAT)

Follow Us

SF한인커뮤니티재단… 각 분야에 기금 보조

강유경 기자 quueen@koreadaily.com
강유경 기자 quueen@koreadaily.com

[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4/09/25 10:28

“한인사회 삶의 질 향상 지원”

내달 1일 공식 출범 기부문화 조성 앞장도
<br><br>(왼쪽부터)조윤정 KACF-SF 발기인, 소피아 오-김 대표이사, 카렌 하 대표이사가 KACF-SF 주요 활동 사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br><br> <br>



(왼쪽부터)조윤정 KACF-SF 발기인, 소피아 오-김 대표이사, 카렌 하 대표이사가 KACF-SF 주요 활동 사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각 분야 기금 지원을 통해 한인사회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취지로 비영리단체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공동 대표 소피아 오-김·카렌 하)’이 발족한다.

KACF-SF는 내달 1일(수) 오후 7시 마운틴뷰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재단에서 개최되는 발족식을 통해 정식으로 출범할 것을 선언했다.

지난 1월 설립된 KACF-SF는 12년전부터 뉴욕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KACF와 제휴를 통해 노하우를 전수받았으며 이사회를 비롯해 기금모금, 보조금 지원 기관 선정 등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사 및 멤버들은 박현 PG&E 수석 부사장·페리 하 벤처캐피탈 DFJ 대표·이태구 UC버클리 법대 교수·조윤정 중앙병원 내과 전문의 등 한인 1세~2세 전문직 인재들로 구성됐으며 현재 자체적으로 17만5000달러를 모금했다.

지원금 보조 우선 순위 분야는 신체 및 정신건강·노인 복지·가정 폭력 및 학대 등 사회 문제와 청소년 복지이며 내달 24일(금)까지 2014 보조금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또한 ‘하루 1달러 기부 운동’ 등 다양한 기금 모금 행사와 자원봉사 프로그램 등도 계획하고 있다.

카렌 하 대표이사는 “KACF-SF는 타민족 커뮤니티를 비롯해 주류 사회와 가교역할을 통해 한인사회를 돕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사회복지 분야에 전문성을 발휘해 봉사할 한인 인력들도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피아 오-김 대표이사는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자급자족을 돕는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고 한인 사회의 활발한 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점을 둔다”고 강조했다.

KACF-SF 이사 및 멤버, 활동, 기부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acf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소: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재단 2440 West El Camino Real #300 Mountain View

▶문의: (650)656-5705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