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9.6°

2018.10.20(SAT)

Follow Us

SF한인커뮤니티재단 발족

강유경 기자 quueen@koreadaily.com
강유경 기자 quueen@koreadaily.com

[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4/10/02 15:18

“한인사회 기부 문화 확산 첫 걸음”

주류사회 기금 한인 기관에 지원 24일까지 보조금 신청 접수
<br><br>비영리단체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이사 및 멤버들이 지난 1일 마운틴뷰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재단에서 열린 발족식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br>



비영리단체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이사 및 멤버들이 지난 1일 마운틴뷰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재단에서 열린 발족식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비영리단체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공동 대표 소피아 오-김·카렌 하)’이 한인사회에 기부 문화 확산을 기치로 내걸고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KACF-SF는 1일 마운틴뷰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재단에서 발족식을 통해 출범을 선언했다.

이날 한인 1~2세 전문직 인재들로 구성된 KACF-SF 이사 및 멤버들을 비롯해 김옥련 한미노인봉사회장, 장용희 SF세종학당장, 존 홍 북가주 한인 변호사협회장, 한동만 SF총영사, 나창엽 SV KOTRA 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카렌 하 대표이사는 “지난 16개월동안 성공적인 KACF-SF 설립을 위해 11명의 이사들과 고문 5명이 함께 고심해 왔다”며 “이제 막 시작을 알린 KACF-SF에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소피아 오-김 대표이사는 “주류사회로부터 기금이나 자원을 끌어와 도움이 필요한 한인사회를 돕고 주류사회에 한인들의 역량과 인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성공한 젊은 한인들도 참여시켜 기부 문화를 활성시키고 이어가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KACF-SF는 오는 24일(금)까지 2014 보조금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보조금 선정 기관은 오는 12월에 발표한다.

홈페이지(www.kacfsf.org)에서 단체나 보조금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