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5.2°

2018.12.12(WED)

풀러신학교 공식 피아니스트로…박혜성씨, 종교 음악 등 강의도

[LA중앙일보] 발행 2014/10/11 미주판 8면 기사입력 2014/10/10 19:11

피아니스트 박혜성(사진)씨가 최근 시행된 패사디나 소재 무교파 신학교인 풀러신학교 공식 피아니스트로 일하게 됐다.

피아노는 물론 오르간, 하프를 모두 다룰 수 있는 박씨는 종교 음악학과 관련된 석박사를 받았고 영어와 한국어 수업이 모두 가능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박씨는 앞으로 신학교내 브렘 센터 소속으로 채플 반주 및 합창단 반주를 맡고 산하 뮤직센터에서 음반 레코딩 작업에서도 피아니스트, 오르가니스트, 하프시코드 연주한다. 또 이 학교에서 주최하는 연례 행사 및 콘서트 연주는 물론 닥터 에드 윌밍턴과 함께 창의적이고 현대적이지만 종교예술 역사에 알맞는 종교 예술음악 만들기 프로젝트에도 참가한다. 박씨는 "한인 학생이 많이 재학중인 학교라서 응모했는데 좋은 평가속에 일하게 돼 영광"이라며 "연주자로서도 보다 더 노력하여 훌륭한 공연을 계속 해보이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그는 미국에 7개의 캠퍼스를 갖고 있으며 신학, 문화상호학, 심리학 석사 및 박사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어 대학원 프로그램이 있는 이 학교에서 앞으로 종교 예술, 종교 음악, 문화 관련 수업 강의도 맡게 된다.

장병희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