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퍼시픽 그로브 소재 초교 이중언어 가정 대상 설명회

자녀들 영어 평가 알고 계신가요?

퍼시픽 그로브 소재 포레스트 그로브 초등학교에서는 영어 외에 다른 언어를 가정에서 사용하는 이중언어권 가정의 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 및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13일 이 학교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교실에는 학부모들과 학교장, 학부모회 임원들, 퍼시픽 그로브 학군의 교과과정 담당자 및 ESL 담당교사가 참석해 ESL 테스트와 수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가주에서 실시하는 ESL 테스트는 가정에서 영어외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실시한다.

이 테스트의 목적은 학생들이 영어때문에 학업수행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ESL 수업은 영어 회화 수업이라기 보다는 정규수업 시간에 자주 사용되는 수학, 과학 용어를 주로 다룬다.



이 테스트는 킨더부터 12학년까지 캘리포니아에서 킨더에 입학한 학생과 타주에서 전학 온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에게 1차 테스트를 입학 혹은 전학 일자로부터 30일 내에 실시하여 ESL수업에 배정될 것인지 결정한다.

1차 테스트의 결과와 함께 ESL 수업 배정 여부도 학부모에게 통보하게 돼 있다.

자녀가 킨더에 입학하거나 타주에서 전학을 온 경우, 테스트를 실시했는지 담임교사에게 확인을 하고 1학기가 지나도 아무런 통보를 받지 못했다면 ESL 담당교사에게 연락을 해야한다.

1차 시험에서 일정 점수(Advanced or Early-Advanced) 이상을 받으면 ESL 수업이 필요없다는 확인통지(Re-classification letter)를 받게 되고 이 통지를 받은 학생은 향후 ESL 테스트를 다시 치르지 않는다. 다만 Re-classification이 되어도 이후 2년간 1년에 3회씩은 ESL 담당교사가 그 학생의 담임에게 영어가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장애가 되지는 않는지를 확인한다.

ESL 수업에 배정이 된 경우에는 re-classification이 될 때까지 1년에 한 번씩 동일한 테스트를 계속 치르게 된다.

이날 모임을 준비한 제인 로드 ESL 담당교사는 “이중언어권 학부형들이 학교를 편하게 느끼고 언제든지 자녀의 학업에 관한 상의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임을 계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한 “오늘 설명회를 통해 자녀들이 영어 능력이 부족한 것이 학습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여겨지거나, ESL 수업을 받기 위해 정규수업에서 불이익을 받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해결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묘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