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 일원 '눈폭탄' 덮친다…빌 드블라지오 시장 "최악 상황 대비"

뉴욕 일원에 역대 최대 규모의 '눈폭탄'이 예고됐다.

25일 국립기상청(NWS)은 오늘(26일) 오후 1시부터 28일 오전 0시까지(동부시간) 뉴욕 일원에 '눈폭풍 경보'를 내렸다.

기상청은 뉴욕.뉴저지.커네티컷에서 26일 오전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한 다음 오후 1시쯤부터 폭설로 변해 이날 저녁에는 시간당 2~4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특히 26일 오후 10시부터 27일 오전까지는 강설량이 최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27일 오후부터는 눈발이 조금 잦아들겠지만 눈은 이날 밤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고됐다. 28일에는 날씨가 잠시 갰다가 29~30일에 다시 소량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뉴욕시와 롱아일랜드.웨스트체스터카운티.라클랜드카운티.북부뉴저지.남부커네티컷 지역은 27일까지 20~30인치의 적설량이 예보됐고 롱아일랜드 일부 지역은 최대 3피트(36인치)의 눈이 쌓일 것으로 전망됐다.



또 중.남부 뉴저지는 18~28인치, 서부 뉴저지는 14~24인치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번 폭설은 1872년 이후 10대 폭설 가운데 최고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리가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최악의 상황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시장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2피트 이상의 눈이 내릴 예정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3피트에 이를 것"이라고 밝히며 시민들에게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립기상청도 뉴욕 일원 주민들에게 "26일 저녁부터 27일까지는 가급적 집 밖으로 나서지 않도록 사전에 계획을 세울 것"을 당부했다.

26일 오후부터는 눈과 함께 평균 시속 30~40마일, 순간 최고 시속 55~65마일에 이르는 강풍도 불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이에 따른 피해도 속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끊어진 전선줄이나 떨어지는 나뭇가지로 인한 인명피해도 우려되고 있다.

기상청은 폭설과 강풍에 동반됨에 따라 시계가 극히 제한되는 '화이트 아웃'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가급적 운전을 자제할 것을 권하고 있다.

눈폭풍 속에 기온도 떨어져 26일과 27일에는 낮 최고기온이 화씨 20도대에 머물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전기나 난방공급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에도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도 25일 성명을 발표하고 주민들에게 도로 봉쇄, 대중교통 운행 중단, 정전사태 등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뉴욕시 공립학교는 26일 문을 열지만 모든 공립교의 방과후프로그램은 취소됐다. 27일 공립교 등교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휴교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기수 기자

kspark206@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