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통해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2월
중앙문화센터 NEW and HOT CLASS
실생활에 유용한 스패니쉬 강좌가 지난 1월 29일 오후 6시 30분 중앙문화센터에 새롭게 개강했다. 강사로는 풍부한 중남미 무역경력을 통해 다년간 비즈니스와 생활 스패니쉬를 강의한 클로이박(Chloe Park) 선생이 나선다. 언어의 기초부터 시작해, 문화, 역사 등 스패니쉬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이 될 것이다. 이번 수업은 정확한 발음과 더불어, 읽기, 쓰기, 듣기 등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된다. 라티노 대상 비즈니스 소유자, 남미지역 봉사·선교활동 희망자, 학교 제2외국어 선택과목에 관심있는 학생 등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한국무용·국악성무 강좌
몸의 유연성은 물론이고 집중력과 리듬감을 길러주는 한국 전통무용 강좌가 중앙문화센터에서 새롭게 개강한다. 그동안 참아왔던 감정을 신체를 통해 밖으로 표현하므로 스트레스도 다스릴 수 있다. 엄마와 딸이 함께 수강할 수 있어 부모와 자녀의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할 수 있다. 더불어 자녀들에게 한국 문화까지 가르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관절이 약해진 시니어들이 무리없이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몸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관절이 굳어지고 근육이 경직되기 쉽지만 무용을 함으로써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에 노화방지는 물론,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다. 박경순 선생의 한국무용·국악성무 클라스는 매주 월요일 4시 20분 시작된다.
컴퓨터 클라스
중앙문화센터는 실생활에 유용한 컴퓨터 수업을 오전과 오후에 진행중이다.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컴퓨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한다. 케이트 정(Kate Chung) 선생의 수업은 컴퓨터의 전반적인 기초상식부터 배울 수 있는 컴퓨터 활용반(기초~고급)과 다양한 MS 오피스반(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동영상제작등)이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열린다. 또한 직장인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컴퓨터 활용반(기초~고급), MS오피스(기초~고급) 반이 수요일 오후에 새롭게 개강했다. 강사는 컴퓨터 공학 전공자인 김상훈 선생이 맡았다. 화요일 오후에는 스몰 비즈니스 오너들을 위한 자체 홈페이지 & 쇼핑몰 및 광고물 제작을 위한 웹사이트 제작반,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및 포토샵반이 션윤(Sean Yoon) 선생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가족을 위한 헤어커트반
한국과 미국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김모영 선생의 ‘온 가족을 위한 헤어커트반’이 진행중이다. 긴 머리커트, 단발머리커트, 스포츠커트, 그리고 다양한 올림머리까지 직접 연출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취미 활동은 물론이며 가족, 친구의 머리를 스타일링할수 있고, 봉사활동과 직업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이론과 실무를 토대로 진행되는 헤어커트반 시간은 월요일 오후 1시 30분. 금요일 1시에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수강할수 있다. 김모영 선생님은 마사지 테라피반, 네일아트반 그리고 에스테틱(피부관리)반도 가르친다.
우리몸에 좋은 건강차 만들기
생활에 필요한 약초를 병증별로 소개헤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우리몸에 좋은 건강차 만들기’ 수업이 제2기 수강생을 모집 한다. 여러가지 효능을 지닌 다양한 약초들에 관해 전반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특히 약초를 어떻게 가공, 법제하여 효능을 극대화하는지, 어떤 약초가 어떤 질병에 좋으며 어떻게 오장육부와 연결되는지를 학습한다. 기본적인 이론 외에 실습을 통해, 직접 만들어보고 시음해보며 뿐만 아니라 건강컨설팅, 가족의 건강증진, 자연치유, 피부미용, 한방 등에 대하여 배우고 생활에 적용할수 있다. 김양희 선생의 ‘우리몸에 좋은 건강차’ 제2기 수업은 오는 2월 16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개강한다.
이은숙 코디네이터
문의 및 등록 : 770-242-0099 (Ext. 3), 678-205-8822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