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4.0°

2019.10.23(Wed)

[부동산 풍향계] 시카고 다운타운 콘도투자 활발

[LA중앙일보] 발행 2004/10/14 경제 2면 기사입력 2004/10/12 17:14

시카고 한인들의 다운타운 부동산 투자가 활발하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엉뚱한 매물 함정에 빠져 원금조차 회수를 못해 주의가 요망된다.

최근 인기있는 부동산은 다운타운의 고급 콘도로 대부분 투자 개념이 강하다.

시카고 한인 부동산 관계자들은 "3년 전부터 조금씩 관심을 모았던 다운타운의 콘도가 지난 해부터 부쩍 인기를 끌고 있다"며 "40만 달러 이하의 작은 규모를 찾는 실수요자들도 많지만 수백만 달러를 홋가하는 투자용 콘도를 찾는 한인들도 많다"고 전하고 있다.

한인들이 다운타운 콘도에 높은 관심을 보이자 부동산 개발 업체들도 한인 에이전트들에게 고급 정보를 주는 경우도 있지만 값어치가 떨어진 정보를 흘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 이 때문에 이런 지역에 잘못 투자한 한인들은 원금조차 회수 못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전하고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시카고 다운타운내 미분양 콘도가 3300여 유닛에 이르고 있어 더욱 조심스러운 투자가 필요하다는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한아름 어퍼다비점 분양 설명회

뉴욕 지역의 대형 한인 마켓인 한아름 플라자의 필라델피아 어퍼다비 지점 분양 설명회가 오늘(14일) 열린다.

오는 12월말 개점을 앞두고 공사가 진행중인 어퍼다비 한아름 플라자는 1층 1만3000평방피트 2층 2만평방피트 규모로 1층에는 한아름 마켓이 2층에는 30여종의 다양한 업종이 영업할 수 있는 종합 쇼핑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어퍼다비 한아름 프라자에는 한식당 중식당 제과점 등 요식업과 각종 학원 건강식품과 약국 여행사 보험사 미용실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한아름측은 "어퍼다비 플라자는 인근 경쟁업소가 없다는 장점과 낮은 투자금액에 비해 확실한 수익이 보장돼 앞으로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지역 한인들의 고용 창출과 함께 경제 부흥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215)782-1801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