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림책이 베스트셀러? 어른들의 색칠놀이… 컬러링북이 대세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눈길
색색의 펜으로 종이를 채워가는 아날로그적인 재미가 인기 비결

‘그림책’ 비밀의 정원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점가에서 그림책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게다가 반년씩이나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조해너 배스포드가 펴낸 이 책은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다. 세밀한 그림을 깊게 몰입해서 색칠함으로써,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매여 있는 성인들에게 정신 집중과 이완을 통한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를 가져오는 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색연필과 펜만 있으면 누구든 어디에서든 당장 시작할 수 있고, 다양한 색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집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컬러링북이야말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신선한 취미생활로 제안할 만하다. <사진은 한국 독자들이 색칠한 다양한 모습의 비밀의 정원> 잠시 시간을 잊고 매혹적인 <비밀의 정원> 을 헤매다보면 번잡했던 머릿속이 깨끗하게 비워지고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다.

미국에서는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의 인기가 서점가의 사건을 넘어 사회적으로 주목해야 할 현상이 되었다. 서점가에는 어린이용보다 훨씬 정교하고 섬세한 무늬의 다양한 성인용 컬러링북이 수십여 종 나와 있고, 특히 50만 부가 넘는 컬러링북이 팔리는 시장이 형성된 프랑스에서는 요리책보다도 더 많이 팔리는 실용서가 되었다. 그 비결은 컬러링북 특유의 ‘안티-스트레스’라는 용도에 있다. 정신을 집중하여 색칠을 하다보면 복잡한 머릿속이 비워지고 걱정과 긴장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이번 주 베스트셀러 2위는 차지한 미움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 저)가 차지했다. 프로이드 융과 함께 3대 심리학자로 불리는 아들러의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책이다. 아들러 심리학에 관한 일본의 제1인자인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의 명 해석과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가 후미타케의 맛깔스러운 글이 잘 결합되어 새로운 형식을 선보인다.

아들러 심리학을 공부한 ‘철학자’와 세상에 부정적이고 열등감 많은 ‘청년’이 다섯 번의 만남을 통해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라는 우리 모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다. 플라톤의 명저 『대화편』을 차용한 구성으로 마치 연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쉽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으며, 생동감마저 느껴진다.



3위는 인기 팟캐스트 진행자인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역사 경제 정치 사회윤리편이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하버드 새벽 4시반(웨이슈잉),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요나스 요나손) 지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 너머편(채사장), 지금 여기 깨어있기(법륜 스님) 금요일엔 돌아오렴(416세월호 참사 시민기록위원회) 대화의 신(래리 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이 올랐다.

반드시 읽어야 할 '베스트셀러 도서'는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