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68.2°

2018.11.13(TUE)

Follow Us

박소영씨 사진집 '케이타운' 출간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5/05/02 미주판 7면 기사입력 2015/05/01 17:43

뉴욕 등 북미 주요 한인타운 모습 카메라에 담아

한인 사진작가 박소영(미국이름 소이 박.사진)씨가 미국 내 한인타운을 담은 사진들을 모아 사진집 '케이타운(K-TOWN)'을 출간했다.

현재 뉴욕에서 사진작가 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씨는 지난 2년 동안 전국에 있는 한인타운을 돌면서 특유의 분위기를 렌즈 속에 담아왔다. 플러싱 LA 캐나다 밴쿠버 샌프란시스코 등지에 형성된 한인타운의 모습과 한국 동대문 인사동 압구정 등을 담은 사진을 대조해 사진집에 실었다.

박씨의 사진 속에는 한국의 옛 모습을 빼닮은 한인타운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동대문' '부산나이트' 등의 간판이 향수를 자극한다. 한국에서는 빠른 변화로 이미 찾아보기조차 힘든 모습인데 미국 한인타운에서는 시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

박씨는 "한인타운이 하나의 '미니어처'처럼 형성돼 있어 한국의 한 조각이 전세계로 퍼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에 있는 한인타운을 찍으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화여대를 졸업한 뒤 뉴욕주립대를 거친 박씨는 지난 2011년 예일대학교에서 사진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사진집은 블러브닷컴(www.blurb.com)과 아마존(www.amazon.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주사랑 기자

lee.jussarang@koreadaily.com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