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블루스·재즈의 도시, 시카고의 새로운 발견

시카고 최고 재즈 뮤지션에 취하다
시카고의 명소 앤디스 재즈클럽
금·토요일 절정의 연주 향연

감미로운 재즈 음률이 귓가를 울린다. 피아노의 현란함, 색소폰의 은은함, 드럼의 경쾌함이 멋지게 어울린다. 그윽한 재즈의 선율 아랜 연둣빛 와인을 든 남녀가 있다. 내향의 감성이 충만한 재즈를 타고 눈빛이 흐른다. 목을 휘감는 와인을 타고 진실함이 흐른다.

▶금·토요일 최고의 연주가를 만난다
다운타운에 위치한 앤디스 재즈클럽(Andy’s Jazz Club/앤디스)은 시카고에서 가장 유명한 재즈 클럽 중 하나다. 40년 전통의 명성에 걸맞게 시카고는 물론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는 수많은 재즈 음악인들이 매일 두 차례씩 공연을 갖는다. 특히 매주 금·토요일 밤 9시 30분 공연을 갖는 연주팀은 최고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앤디스의 크리스 치즈홀름 매니저는 “이 시간대 공연을 하는 이들은 재즈를 조금이라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이들”이라고 설명했다.

▶앤디스에선 아무나 연주 못해요
재즈를 연주한다고 해서 누구나 다 앤디스에서 공연할 수는 없다. 앤디스의 무대에 오르기 위해선 CD 제출, 공연 경력 증명, 오디션 등 적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치즈홀름 매니저는 “앤디스에서 공연하는 이들은 전문 음악인들이다. 즉 순수하게 음악만으로 생계를 꾸려 나갈 수 있는 사람들”이라며 “훌륭한 팀을 무대에 세우는 것은 곧 앤디스의 생존과도 직결된다고 보면 된다”고 강조했다.



▶독주 끝나면 박수 쳐 주세요
공연은 매일 오후 5시와 9시(토·일은 9시 30분) 2차례씩 3시간 정도에 걸쳐 열린다. 출연진들은 미리 무대로 나와 간단히 리허설을 마친 후 준비가 되면 곧바로 본격적인 연주를 시작한다. 무대는 대개 합주로 시작 했다가 피아노, 색소폰 등 각 연주자들이 순차적으로 독주를 선보인다. 독주가 끝나면 관객들은 박수로 화답하는 것이 일종의 예의다. 앤디스에선 공연하는 출연진들 사진 촬영시 플래시를 허용하지만 공연에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서 가급적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즈 감상하고 식사도 하고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식사(Dinner) 테이블에 앉아도 되고 바(bar)에 있어도 된다. 예약은 식사를 할 때만 가능하다. 특히 금·토요일은 2시간 정도 식사 테이블에 머물 수 있으며 그 이후엔 바(bar)로 옮기면 된다.
새우에서부터 소고기, 양고기 요리에 이르기까지 앤디스의 음식 맛도 가히 일품이다. 앤디스 입장료는 평일 10달러, 금·토·일은 15달러이며, 유명한 연주가들이 출연할 경우 20달러에서 25달러까지 받기도 한다.
문의=http://www.andysjazzclub.com
박웅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