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곰팡이 밥이 있다? 눈으로 즐기는 오색밥

기름진 음식엔 홍국쌀 / 자꾸 깜빡깜빡 할땐 강황쌀 / 눈건강을 위한 루테인쌀
/ 칼슘을 채워줄 칼슘찹쌀 / 속이 답답할땐 클로렐라쌀

“밥이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다. 이는 제대로 된 식사를 매끼 챙기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이라는 뜻으로 통용된다. 하지만 최근 영양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쌀이 보약 이상의 효능을 발휘하면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웰빙족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홍국쌀은 2천년 전 중국 황제가 황실 음식으로 먹었던 귀한 식재료로 만든 쌀

발효를 일으키는 누룩균 중 붉은 홍국균을 쌀에 배양한 홍국쌀은 중국의 유방 황제가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는 중국사신에 의해 전파되어 조선시대 때부터 한의학의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특히, 홍국균의 발효과정에서 대사 물로 나오는 “모나콜린K”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고혈압 환자의 혈관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메디푸드로서 기능성 쌀의 상품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KBS 생생정보통 (12월15일 방송)에 건강식으로 홍국쌀이 소개되면서, 다양한 기능성 쌀을 생산하고 있는 뉴트리라이스의 제품들이 계속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뉴트리라이스는 모나콜린K 성분을 추출 및 쌀에 함유시킨 홍국쌀 이외에도 식약처 인증 기능원료인 “루테인(금잔화 추출물)”을 함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찹)쌀, 항암 및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강황의 커큐민 성분을 다량 함유시켜 만든 강황쌀(강황현미),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국산 클로렐라의 신선한 영양을 담은 클로렐라쌀,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된 아미노찹쌀, 골다공증 등에 효과가 있는 해조칼슘찹쌀 등 다양한 소재의 영양쌀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영양소가 선보이는 천연색감(빨강,노랑,초록)의 밥은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현재 많은 어린이집에 유통 및 판매되고 있다.



뉴트리라이스는 100% 검증된 국내산(공주시 통합 브랜드 고맛나루) 원료곡이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무농약(찹)쌀을 사용한다는 원칙하에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일본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전에 참석하여 현지인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호주 할인마트 입점 등 해외 수출 판로를 활발히 개척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의 농산물 교류가 확대되는 내년(2015년)에는 더욱 활발한 수출 실정이 달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영양을 품은 기능성쌀은 밥을 먹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앞으로 기능성 쌀을 즐겨 먹는 소비층이 더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뉴트리라이스는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 비염으로 막힌 '코' 이것 갖다대니 뻥~ 뚫려…
· 입냄새 30초 만에 한번에 없애는 간단한 방법
· 잇몸병 오래 방치했다간…암·치매 일으킨다
· 눈 건조,침침,뻑뻑한 눈 방치하면 결국 시력이 나빠져
· 스타들의 탄력 光피부 관리 비밀…
·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차', 증상에 따라 치료가능
· 당뇨·전립선 환자는 꼭 아연섭취량 당부해…
· 뭐해 먹었는지 알겠다! 냄새 때문에 너무 속상할때에는~
· '사라지는 냄새와 연기' 수상한 오븐+프라이팬?
· 왕 영조가 즐기던 무병장수를 위한 보약…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