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문가 칼럼] 사각턱 보톡스 시술

정 명 희 / 임플란트 성형전문치과 원장

턱이 사각진 얼굴 중에서 특히 근육이 발달된 경우는 보톡스로 근육을 위축시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다. 보톡스는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떨어트려 장기적으로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한다. 음식을 씹는 저작근(근육)이 과도하게 발육되어 아래턱 부위가 두툼하게 사각이 진 경우 보톡스를 저작근에 주입하여 위축시켜 두께를 줄여준다. 즉 비정상적으로 발달된 사각형 얼굴의 경우 확실한 효과가 있다.

V라인 턱선을 만들기 위한 방법 중 골격에 따른 사각턱은 턱을 깍는 성형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턱 근육이 발달하여 사각턱으로 보일 경우에는 간단한 사각턱 보톡스 주사로 근육을 축소시켜 좀 더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는 시술이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뼈를 깎지 않고 각진 턱에 붙어 있는 저작근육에 주사를 놓아 근육을 약화시켜 근육의 볼륨을 줄여 주는 치료방법이다.

요즘은 결혼식을 앞둔 신랑신부 구직활동을 준비하는 취업생 등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 회복을 위해 V라인 보톡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보톡스 시술이 효과가 있는 경우는 ▶저작근의 비후로 인해 턱이 나온 사람 ▶턱뼈가 돌출되지 않고 볼에 살이 많은 사람 ▶얼굴이 커서 턱을 줄이고 싶은데 턱뼈의 돌출이 적은 경우 ▶사각턱 절제술 후 저작근을 줄이기 원하는 경우 ▶사각턱 뼈가 돌출되어서 뼈를 잘라야 효과가 있는데 수술을 원치 않는 사람 ▶수술비나 회복 기간 때문에 수술을 받지 못하거나 수술을 원치 않는 사람 등이 해당된다.



보톡스로 이미지가 나빠지는 경우는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볼살이 없는 경우 ▶주걱턱이나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경우 등이다.

진단으로는 근육 상태 피부 타입 등을 상담한 후 적절한 보톡스 종류와 사용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톡스 종류와 사용량에 따라 효과와 비용이 달라진다.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 후 1~2일이 지난 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별도의 사각턱 보톡스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한다.

사각턱 보톡스 효과는 시술 후 1개월 정도 되었을 때 느낄 수 있으며 2개월 이상 되었을 때 최대 효과가 나타난다. 사각턱 보톡스 유지기간은 6개월 정도이다. 시술은 주사만 놓는 것이므로 5분이면 끝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회복 기간이 따로 없다. 부작용이 크게 걱정되지 않는 시술이기는 하나 가능성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시술할 때 보톡스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각턱 보톡스 부작용으로는 시술 후 보톡스 시술 부위에 가벼운 멍이 들거나 뻐근함 두통 알레르기 반응 부종 감각 이상 작열감 안검하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시적이다. 그러나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잘못했을 경우의 미용상 대표적인 부작용은 패인 볼 광대뼈 바로 아래 사선을 따라 살이 함몰되는 현상과 없었던 팔자주름도 생길 수 있다. 또한 입술꼬리 바로 아래 살들이 처지고 볼도 처지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그런 현상이 영구적이 될 수도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이런 부작용은 의사의 시술 기술 부족일 수도 있고 환자의 근육이 보톡스에 과민하게 작용해서그럴 수도 있다.

사각턱 보톡스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 큰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먼저 보톡스 주사를 맞고 난 후 3시간 정도는 눕지 않는다. 또 시술 후 일주일 동안 만지거나 문지르지 않는다. 열기를 피하는 것도 중요한데 스팀 사우나 얼굴 맛사지 찜질방 등을 피하도록 한다. 한쪽으로 눕거나 턱을 괴지 말고 오징어 등 질긴 음식물 씹기도 피하도록 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