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팝 경연' 단연 인기…다인종 한바탕 잔치

축제 현장 이모저모

‘K팝 통해 타인종 하나 되다.’

미주 한인커뮤니티 최대 행사인 제42회 LA한인축제 이틀째인 2일 하일라이트는 중앙일보가 주관한 ‘K팝 노래 & 댄스 경연대회’였다. 1시간 30분 동안 펼쳐진 이날 경연대회는 한국 노래를 통해 다양한 인종이 한데 어울리는 한바탕 잔치였다.

참가자들은 백인과 흑인, 히스패닉, 아시안 등 다양했고, 초등학생부터 중년 여성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도 폭넓었다. 참가곡도 최신 아이돌 노래에서 트로트곡까지 각양각색.
K팝 경연대회에 이어 스타 랩퍼 바스코가 속사포 랩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궜다.




'한국서 직송' 배너 걸고 호소

○…'충남 서천에서 왔어유~.' 충남 서천군 부스의 이정아 씨는 방문객 중 다수가 "특산물이 미국 현지에서 나온 것이 아니냐"며 의심하는 데 불만을 호소했다. 그는 "LA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속고 사셔서 그런지, 계속해서 '진짜 충남 서천에서 가져온 특산물이 맞냐'고 묻는다"고 볼멘소리. 결국 이 씨는 부스 앞에 아예 '충남 서천에서 왔어요~'라는 작은 배너까지 걸었다. 이 씨는 "김.죽염된장.고추피클 등이 충남 서천군의 특산물들"이라고 소개했다.

비보이 댄스 시범 박수갈채

○…'K팝 매니아에서 한글과 K팝 댄스 강사로.' LA한인타운에서 활동하는 댄스팀 'MVP 엘리트'의 라일리(22)와 앨리슨 톨렛(17) 자매는 이날 비보이 댄스 배틀에 참가해 현란한 율동으로 관객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톨렛 자매는 한국이름으로 자신들을 소개했다. 언니가 "안녕하세요. 김소연입니다"라고 고개 숙여 인사하자 동생도 "안녕하세요. 저는 동생 김소희에요"라며 웃었다. 대학 때 한국어를 전공했다는 라일리는 현재 한인타운에서 타인종들과 한인 2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고.

에어라이브로 전세계 생중계

○…올해 한인축제는 '에어라이브(Airelive)'의 모바일과 웹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고 있다. 덕분에 축제 현장에도 에어라이브 부스를 설치해 참가자들도 생생한 현장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김동율(39.LA한인타운) 씨는 "저녁때 밥 먹으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중앙부대 퍼포먼스를 볼 수 있어 너무 편리하고 좋다"고 말했다.

일부 특산물 통관 안돼 발동동

○…"정말 어떡해요! 어떡해~." 전라남도 여수에서는 총 8개 부스를 마련. 하지만 여수시의 대표 특산물인 간장게장.전복게장.돌산 갓김치가 통관상 이유로 장터에 들어오지 못해 신선자 위원장이 발을 동동 굴리며 결국 눈물을 펑펑 터트렸다. 신 위원장은 "작년에는 별문제가 없었는데 올해에는 일부 특산물이 못 들어왔다.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속상하다"고 하소연. 그는 "그래도 여수시가 인정하는 여수멸치, 젓갈 등은 제대로 들어와 다행"이라며 애써 스스로 위안하는 모습을 보였다.

타인종들도 떡볶이 맛에 빠져

○…릴리 김씨는 남편과 자녀 두명과 함께 축제를 찾았다. 김씨는 "거대한 아웃도어 한인 마켓 같다. 음식도 먹을 수 있고, 공연도 보고, 쇼핑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최연재(12)양은 "타인종 친구들을 데려왔다. 회오리감자랑 떡볶이를 먹었는데 타인종 친구들이 나보다 한국음식을 더 맛있어했다"고 말했다. 축제장은 다정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가 되기도. 마일즈 카나레스와 알렉스 델레온은 이제 연인이 된지 두달 밖에 되지 않아 풋풋하다. 알렉스씨는 "여자친구와 새로운 문화, 음식을 경험해보는 것은 새로운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라고 했다.

원용석·한주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