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0일 중앙일보 칼리지페어 30여개 대학들 부수 참여

하버드 스탠포드 UVA
육·해·공군사관학교 등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제10회 워싱턴 중앙일보 칼리지페어, 과연 어떤 대학들이 참가할까. 전국에서 30여개 대학이 찾는 올해 칼리지페어에는 워싱턴 일원의 유명 대학들은 물론, 아이비리그 등 타주의 명문대, 로스쿨 등 대학원, 군 관련 아카데미까지 전국의 명망있는 대학들이 집결한다. 대학별로 입학처 담당자를 비롯해, 졸업생과 재학생들 또한 직접 자리해 생생한 학업 및 대학 생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궁금한 점들을 직접 물어보고 꼼꼼히 따져본 후 나에게 꼭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오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비에나 올네이션스 교회에서 개최될 이번 칼리지페어에는 미 명문대의 상징인 아이비리그를 대표하는 하버드·스탠퍼드대를 비롯, 개교 이래 2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카네기멜론대, 소수정예 시스템으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는 라이스대 등 이른바 꿈의 대학들이 참석해 입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모교인 웰슬리 여대와 전국수준의 교육대를 자랑하는 테네시 내쉬빌의 밴더빌트대 등 타주 대학들도 참석한다.

워싱턴 일원의 대학 중에서는 DC의 조지워싱턴·조지타운, UVA·버지니아 커먼웰스·윌리엄 앤 메리, 메릴랜드대학 칼리지 팍 캠퍼스가 참가해 예비 대학생들에게 진학상담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다. 이번 칼리지페어에는 예술·법·군 분야를 대표하는 다양한 전문대가 참석해 관련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예정이다.



예술대로는 메릴랜드 인스티튜트 칼리지 오브 아트(MICA)·순수미술 분야에서 전국 1, 2위를 다투는 스쿨 오브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SAIC)·다수의 영화계 거물들을 배출한 뉴욕 필름 아카데미가 자리한다. 또 조지타운대 로스쿨과 1896년 설립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아메리칸대 로스쿨이 부스를 열고 법조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올해 칼리지페어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육·해·공군 사관학교가 한자리에 총출동한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육군·해군·공군 사관학교와 해안경비 아카데미가 참가해 학생들을 만나게 된다.
▷문의: 703-281-9660(내선 111, 113)
▷장소: 올네이션스 교회(8526 Amanda Place, Vienna, VA 22180)

유현지 기자
yoo.hyunj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