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9월 블로그 포스트 Top 10]역이민 집 구하기, 나는 이렇게 해결했다

한국 역이민 경험담과 한인축제 정보 등 '유용'
환상 여행지 사진, 실전 영어 표현법에도 관심

떠나는 여름의 끝자락 열기가 뜨거웠던 9월의 블로그는 각양각색의 여행지 리뷰와 맛집 정보, 실전 영어 표현법 등 다양한 관심사들이 선보이고 주목받았다. 특히 데스밸리 샌드듄과 블랙 캐년의 위용이 담긴 수준 높은 사진과 오슬로와 나폴리 등 유럽 여행기의 이색적인 풍광이 눈길을 끌었고 생생한 역이민 정착기와 한인축제 정보 등도 호평을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우미 블로그 에서 확인 가능하다. (괄호는 닉네임과 블로그명)

<1위>Sand Dunes, 그 빛과 어둠의 간극에서

데스밸리 국립공원의 수많은 자연 명소 중에서도 황금빛 모래사구로 명성이 높은 '샌드듄스' 를 찾아 빛과 모래의 조화로 연출되는 드라마틱한 장관을 사진에 고스란히 담아 방문 정보와 함께 알차게 소개했다. (은향, 은은한 향기)

<2위>경찰한테 '잡혔'을 때 필요한 숙어



흔히 도로에서 스피드를 내다가 교통경찰에게 잡혔을 때 영어로 말하는 숙어 표현을 소개하며 더불어 억양과 액센트를 정확히 발음하는 방법도 따라하기 쉽게 안내하여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유니스김 생활영어, 유니스김 [밥그릇]생활영어)

<3위>낯 뜨거운 오페라 포스터

여행자의 천국으로 알려진 벨기에 오슬로를 여행하며 초현대식 오페라 하우스에 붙여진 개방적인 이미지의 오페라 포스터를 보고 느낀 감상과 오슬로의 다양한 풍광을 사진에 함께 담았다. (들꽃사랑, 길위에서)

<4위>Imagine이 탄생된 피아노(존 레논)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존 레논이 비틀즈를 해체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구입한 스타인웨이 피아노는, 최고의 히트곡 '이매진'을 작곡했다 하여 '이매진 피아노'로 명성을 얻어 순회 전시되고 있다. 함께 전시된 한국의 전통악기들까지 꼼꼼히 사진으로 소개했다. (토마토 향기, 나의 토마토카페)

<5위>역이민, 나는 이렇게 극복했다

한국으로 역이민할 때, 집을 구하고 비즈니스를 열면서 경험해야 했던 뜻밖의 어려움들을 체험 사례를 들어 상세히 소개하여 역이민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다.(아하하, 그냥 내 사는 이야기)

<6위>2015년 LA한인축제를 알립니다

올해로 42회를 맞은 2015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를 방문 정보와 행사 내용,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들을 사진과 함께 꼼꼼히 가이드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summer, 흐르는 강물처럼)

<7위>교동짬뽕, 대한민국 5대 짬뽕 가든글로브에 상륙하다

한국에서 성공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미국으로 진출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짬뽕 메뉴로 유명한 한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찾아 직접 시식한 경험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담았다. (Michelle, 미쉘의 요리이야기)

<8위>블랙 캐년 국립공원의 비경

콜로라도주의 유명 국립공원인 블랙 캐년 국립공원을 방문하여 블랙 캐년의 유래와 주요 포인트, 방문자를 위한 위치 정보 등을 수준 높은 사진을 곁들여 상세하게 소개했다. (주안, Dream&Hope)

<9위>걷는자의 기쁨 1 - JMT2015

존무어 트레일의 110 마일 구간에 도전한 블로거가 자신이 걸어간 길을 고스란히 사진에 담아 방문자들이 직접 트레일을 걷는 듯한 간접 체험을 선물한다.(종이비행기, 종이비행기)

<10위>사람사는 냄새 물씬 나는 나폴리(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 세번째로 큰 낭만의 도시 나폴리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풍광과 여행자를 위한 명소, 방문 정보 등을 경험자의 시선으로 꼼꼼하게 기록했다.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여행)

조인스 아메리카 최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