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갈고 닦은 솜씨 맘껏 뽐냈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한글 백일장 및 사생 대회

북가주 한국학교 학생들이 다함께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글짓기 솜씨와 그림그리기 실력을 맘껏 뽐냈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장은영)가 10일 플레즌튼 섀도우 클리프 파크에서 주최한 ‘제 22회 한글 백일장 대회 및 제15회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렸다.

아빠, 엄마 손을 잡고 대회장을 찾은 유치부 학생들부터 삼삼오오 한글학교 친구들과 함께 참석한 고등부까지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300여 명의 가족들까지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

장은영 회장은 대회에 앞서 “어제는 세종대왕께서 한글을 창제, 반포하신지 569돌을 맞은 한글날 이었다”며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 더욱 빛나는 세계 으뜸 글자를 가진 민족이기에 학생 여러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오늘 대회에 임해달라”고 전했다.



최철순 SF교육원장도 “오늘 뜻깊은 행사에서 학생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 기쁘고 반갑다”며 “사랑으로 여러분들을 아끼고 가르치시는 부모님, 선생님들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날 대회는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내가 독도에 가면’‘내가 좋아하는 한국음식’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 ‘내가 좋아하는 명절’ ‘가족여행’ ‘우리집’ 등 학년별, 분야별로 주어진 주제에 맞춰 참가학생들은 최선을 다해 자기 실력을 발휘했다.

아이들과 함께 대회장을 찾은 아빠, 엄마들은 의자, 테이블은 물론 햇빛을 가리는 소형 텐트까지 준비해와 자녀들이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디앤자 칼리지 등에 재학중인 한인 대학생 20여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대회를 마치고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로 으뜸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에 선정된 학생들에 상장과 트로피가 전달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박다인(실리콘밸리 한국학교) 학생이 글짓기 부문 으뜸상에, 윤선위(뉴비전 한국학교) 학생이 그림 그리기 부문 으뜸상에 각각 선정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상과 김진덕·정경식 재단이 수여하는 1000달러 상당 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각 부문 금상수상자들에는 SF교육원장상과 함께 500달러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다.

이와 별도로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에서는 김한일.정경식 재단에서 주최하는 독도그림 컨테스트 응모자들에 대해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추후 시상한다고 밝혔다.

김정수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예년에 비해 참가학생들의 수준이 많이 높아져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비록 맞춤법이 틀리고 글씨를 제대로 쓰지 못했어도 성의있게 쓴 글, 생각이 담겨 있는 글, 그리고 전체 문장이 짜임새가 있는 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에 앞서서는 한국전통무용과 K-POP댄스, 모데스토 한국학교 학생들이 독도 플래시몹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또 트라이밸리 한국학교에서 참가자들에게 준비한 아이스크림을 나눠줬으며, 스탁턴 반석학교에서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펼쳐 학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이날 김한일 대표와 이경이 전 KOWIN 회장은 구글 CEO등 임원 6명에게 독도 이름 찾기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펼쳐 약 3000여 매의 편지를 모으기도 했다.


<제22회 한글 백일장 및 제15회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 명단>

◇백일장

으뜸상 박다인(실리콘밸리)

▶중등부

금상 김세정(뉴라이프), 은상 이종혁(실리콘밸리), 나유진(산호세 천주교), 동상 엔젤라 쿽(샌프란시스코), 박예린(콘트라코스타), 조재은(실리콘밸리), 장려상 송수민(스탁턴 반석), 유미라(산호세 천주교), 황제섭(산호세 천주교), 정송은(성 김대건), 조유진(성 김대건)

▶초등부

금상 송채린(트라이밸리), 은상 김대윤(실리콘밸리), 김가빈(실리콘밸리), 동상 황현준(실리콘밸리), 김세연(트라이밸리), 김예은(콘트라코스타), 장려상 김규원(산호세 천주교), 하예주(실리콘밸리), 김유니(뉴비전), 한소율(실리콘밸리), 김서연(산호세 천주교)



◇그림그리기

으뜸상 윤선위(뉴비전)

▶중등부

금상 송하연(실리콘밸리), 은상 정민서(실리콘밸리), 허예은(모데스토), 동상 고우리(뉴라이프), 신현진(뉴라이프), 남은우(산호세 천주교), 장려상 박헌지(모데스토), 이시원(실리콘밸리), 김현지(트라이밸리), 송태호(실리콘밸리), 김갑렬(산타클라라)

▶초등부

금상 김한음(콘트라코스타), 은상 고이진(트라이밸리), 최율리(실리콘밸리), 동상 김초언(산호세 천주교), 정세령(실리콘밸리), 이수연(콩코드), 장려상 조재희(실리콘밸리), 김나연(산호세 천주교), 전준하(실리콘밸리), 이화연(트라이밸리), 김은현(뉴라이프)

▶유년부

금상 이수빈(실리콘밸리), 은상 김윤선(임마누엘), 이혜민(실리콘밸리), 동상 임아현(트라이밸리), 최태리(실리콘밸리), 정세영(뉴비전), 장려상 이범(산호세 천주교), 방사랑(실리콘밸리), 지소영(실리콘밸리), 류현준(트라이밸리), 이재훈(실리콘밸리)



최정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