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19.07.22(Mon)

"불확실한 장세, 투자전략 소개"

[LA중앙일보] 발행 2015/10/14 경제 3면 기사입력 2015/10/13 18:17

케이던스 어드바이저스

"장기투자 포트폴리오와 방어적 종목 편성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난 몇 년간 고공행진을 지속하던 국내 증시가 올해 들어 그리스 사태, 중국발 경제 둔화, 유가하락 등의 영향으로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특히 3분기가 지나면서 증시는 최고가로부터 10% 이상 조정됐고 이에 대해 투자자들은 폭락의 전조인지 아닌지 불안해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이런 불안은 연방준비제도(Fed)가 9월 기준금리 인상을 미루자 더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불안한 장세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투자자들은 24일 열릴 재테크 박람회의 투자자문회사 케이던스 어드바이저스(Kadence Advisors, LLC)가 진행하는 '불확실한 장세, 고배당 투자전략 세미나'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케이던스의 김세주(사진) 대표에 따르면, 그동안 증시에 대해 하락의 위험은 계속 있었으며 기술적인 측면으로 보면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올라가는데 다우운송지수가 떨어지면서 증시가 조정을 받을 것이라는 신호가 여러 번 왔었고 경제지표 불안과 중국 경기 둔화로 인한 원자재 가격이 내리면서 투자자들의 불안을 키웠다. 또 석유와 원자재 가격이 조정을 받았고, 금리 인상의 불안감 속에서 채권도 조정을 받고 있어서 다음 순서는 주식 시장이라는 불안감이 증시를 엄습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불확실한 장세에서는 투자자들이 어떤 전략으로 접근하는 지에 따라 돈을 벌 수도 잃을 수도 있다"며 "Fed의 기준금리 인상시기에 맞춰 현금보유와 장기투자의 포트폴리오를 균형있게 구성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조정을 받아 매력적인 가격의 고배당 주식들을 선별해서 투자한다면 재산증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저금리 시대에 고배당 투자전략은 물론 글로벌 경제 흐름 및 2016년 하반기 증시 전망도 소개할 예정이다.

▶날짜 및 장소: 10월 24일, 나성영락교회(1721 N. Broadway, LA)

▶부스 참가 문의: (213) 368-2518

▶관람예약: www.moneyexpo.org

진성철 기자

관련기사 2015 재테크 박람회- la 중앙일보 9월24일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