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예약문의 쇄도 "늦지마세요"

가족중심 참가자 늘어

본지가 24일 개최하는 재테크 박람회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사업팀에 따르면, 비즈니스 세금을 줄이려는 자영업자는 물론 노후대비에 관심 있는 40~50대와 한국에 부동산이나 금융자산을 보유한 한인들,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 상속과 메디케어.메디캘.롱터케어 등을 준비하려는 연장자들까지 연령과 계층을 넘어서 이들의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 것.

웹사이트와 전화 접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눈에 띄는 것은 비즈니스 절세에 관심이 있던 아버지가 전화했다가 재정교실이 있다는 소식에 아이들과 함께 오겠다는 신청자도 있었고 반대로 아이들의 재정교육 때문에 전화를 걸었다 메디케어에 관심이 있다며 어머니를 모셔 오겠다는 참가자 등 점점 가족 중심의 참가자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가족 중심의 참가자들이 늘고 있는 요인으로는 준비된 세미나 11개가 전세대를 아우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사업팀 관계자는 풀이했다.



사업팀의 유태아 팀장은 "'돈'은 전세대에게 중요한 것인데다 세미나 자체가 모든 세대가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로 꽉 차있다"며 "강연자들도 해당분야에서 전문가로 손꼽힐 만큼 우수한데다 자산증식은 물론 노후대비까지 한 곳에서 모든 궁금증을 풀 수 있어서 참가자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에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유 팀장은 "자영업자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요거트랜드 필립 장 최고경영자의 세미나는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정시에 시작하는 만큼 늦지 않는 게 이롭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준비된 세미나는 ▶비즈니스 세금 절세 ▶청소년 재정교실 ▶상속계획 ▶연금.보험 통한 은퇴 대비 ▶여유자금 활용 맞춤형 부동산 투자 ▶미리 준비하는 학자금 ▶주택구입과 모기지 필승전략 ▶사회보장연금 수령 노하우 ▶불확실한 장세 고배당 투자전략 ▶한국금융자산신고법(FATCA) 규정 및 절세 요령 ▶오바마케어.메디케어.롱텀케어 등이다.

한 예약자는 "세미나 주제가 다채롭고 강사진들도 믿을만한 것 같아 어머니와 아들까지 3대 총 출동하기로 했다"며 이번 세미나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날짜 및 시간: 오전 10시~ 오후 4시까지, 10월 24일(토)

▶장소: 나성영락교회(1721 N. Broadway, LA)

▶부스 참가 문의: (213)368-2518

▶관람예약: www.moneyexpo.org

진성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