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4.0°

2020.06.04(Thu)

7가 월남국수집 인기 이유는…"대형아파트 서며 해장손님 많네요"

[LA중앙일보] 발행 2015/11/16 경제 2면 기사입력 2015/11/15 15:06

LA한인타운내 버몬트와 7가의 한 쇼핑몰.

점심시간을 맞아 한 식당에 길게 늘어선 줄이 눈에 띈다. 다름아닌 베트남계 주인이 운영하는 월남국수 전문점 '심플리 포 유(Simply Pho You)'에 길에 줄이 늘어선 것이다. 이유를 알아보니 원인은 뜻밖이었다. 전날 과음한 직장인,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속을 달래기 위해 이 식당을 찾은 것이다.

한인들 사이에서 베트남 쌀국수는 해장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민 연차가 길거나 어릴 때 이민 온 한인 1.5세, 2세들은 해장 음식으로 해장국보다 월남국수를 찾을 때도 많다.

특히 이 식당 주변에는 사무실 빌딩이 밀집돼 있는 데다 최근 더 버몬트, K2LA 등 대형 아파트들이 들어서면서 타인종 주민들도 급증, 해장을 위해서나 부담없는 점심을 즐기기 위해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옐프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LA코리아타운 지역에서 'Pho(월남국수)'를 검색하면 '심플리 포 유 식당'이 제일 먼저 뜬다. 댓글도 578건으로 인근 업소중 가장 많다.

인테리어도 특이하다. 베트남 음식 전문점이지만 내부에는 한국식 지붕과 한국 전통 창호지 창문으로 꾸몄기 때문이다. 이전에 설렁탕 전문점이었던 이곳은 현재 업주가 한국 인테리어를 그대로 살려 전통미를 남겨두었다.

물론 깔끔한 음식도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원인이다. 이 업소는 탁한 색깔의 전통 월남국수 국물과는 달리 맑고 베트남 특유의 강한 향이 덜해 월남국수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고객들도 즐길 정도다. 월남국수집 하면 떠오르는 지저분한 분위기도 거리가 멀다.

이 식당의 매니저는 "소셜미디어 댓글을 보고 찾는 고객들이 많다. 물론 매일 줄을 설 정도는 아니지만 해장 고객들이 유난히 많을 때가 자주 있다"고 전했다.

이성연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