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 탈출 프랜차이즈]컴퓨터 트러블슈터스(Computer Troubleshooters)…스몰비즈니스 대상 컴퓨터 수리…성장 가능성 높아

하드웨어 진단·수리, SW 컨설팅
웹사이트 제작 등 업무 영역 다양
전국 133개 영업, 해외에는 198개
창업금 3만2000달러~, 재택 가능

▶역사

'컴퓨터 트러블슈터스'(CT)는 컴퓨터 및 IT 관련 비즈니스로 1997년 호주에서 창업됐다. 설립자인 윌슨과 수잔 맥오리스트는 컴퓨터가 일반 가정 및 사무실의 필수품이 되면서 CT의 사업성을 생각하게됐다.

 두 사람은 비즈니스 오픈과 동시에 프랜차이즈를 시작했다. 미국에는 CT와 비슷한 비즈니스를 하던 애틀랜타 기업가인 칩 리브스에 의해 1999년 처음 진출했다. 리브스는 자신의 이름을 딴 '칩테크'(ChipTech)라는 회사를 운영하다가 CT 설립자와 파트너가 되면서 CT를 운영하게 됐다.

 CT의 고객은 일반 가정 및 직원수 25명 미만의 스몰 비즈니스 업주들이다. 대기업들은 컴퓨터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이 있기 때문에 타겟 대상을 스몰 비즈니스로 정했다.



중소기업청(SBA)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 해마다 새로 창출되는 일자리의 60~80%는 스몰 비즈니스로부터 생긴다고 한다.

미국 경제에 있어서 스몰 비즈니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이들을 위한 사업은 성공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비즈니스 본사는 오하이오 인디펜던스에 있다.

▶가맹점 수

 2015년 기준 미 전국에 133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캐나다에 30개가 있으며 호주, 뉴질랜드, 영국,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홍콩, 멕시코 등 해외에 미국보다 많은 198개가 있다. 본사 직영점은 1개다.

 ▶전망과 취급업무

 CT가 하는 일은 많다. 컴퓨터 하드웨어 수리, 네트워킹 설치 및 관리, 소프트웨어 컨설팅, 컴퓨터 관련 진단 및 수리, 웹사이트 제작,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 IT와 관련된 일은 모두 취급하고 있다.

 대상은 일반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이다. 전화 요청을 받으면 현장으로 출동해서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현대사회는 컴퓨터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가정에서 직장에서 사업장에서 항상 컴퓨터를 마주하게 된다. 실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지만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할 때가 있다. 이럴 때 CT는 고객 곁으로 가는 것이다.

 이 비즈니스는 프랜차이즈 업주가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가능하다. 본사에서 기술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가맹비는 2만 9900달러다. 계약기간은 10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지역권은 사업체 2500개를 기준으로 한다. 

▶창업 투자금액

 규모나 지역에 따라 3만 2000~4만 8000달러가 필요하다. 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 라이선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열티는 매상에 상관없이 월 550달러다. 

▶마진

 총 매상에서 인건비, 로열티, 재료비, 사무실이 있을 경우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대인관계가 좋고 마케팅 능력만 있으면 된다. 컴퓨터 관련 업종에서 근무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순자산은 10만 달러가 있어야하며 유동성 현금자산은 4만 5000~8만 달러를 필요로 한다. 

▶교육

본사에서 2일 과정의 프랜차이즈 운영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비즈니스 코치가 주관하는 8일 과정의 특별 교육도 개최된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다양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프랜차이즈 오너의 2%는 두개 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재택 비즈니스로 운영할 수 있다. 한 업소당 필요한 인력은 1명이다. 미군 복무자는 프랜차이즈 계약비를 15% 할인해 준다.

▶연락처

7100 E. Pleasant Valley Road,Suite 300

Independence. OH 216 674 0645

 전화:216-674-0645 www.computertroubleshooters.com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