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류사회도 인정한 가주 유일 한인 해상법 전문가

무역법·상법·노동법 전문 김진정 변호사

[약력]

워싱턴대학 해양공학 전공

트리니티 법과대학원 법학박사 수료



법무법인 J.J.Kim & Associates, PC. 대표 변호사

미국 변호사(Member, American Bar Association and California Bar Association)

무역·해상·관세법 전문 변호사

롱비치 변호사 협회(해상법 분과운영위원)

미국 해상법 협회 정회원

미국 국제무역 법원 변호사 자격

미국과 자유무역협정 관세분쟁 관련 전문가

한국무역진흥공사(KOTRA) FTA 자문 변호사

LA 총영사관 관세상담 자문위원

미주 한인상공인 총연합회 고문 변호사

다수의 자국적 기업 사내변호사(General Counsel) 역임

연방하원의원 아시아 태평양 자문의원 - 한국 외교통상부 장관 회의 참석 및 자문

아시안상공회의소나 한인상공회의소, 무역협회 등 각종 법률 세미나 강사



김진정 변호사는 캘리포니아에서 유일한 한인 해상법 전문 변호사이다. 그가 이끌고 있는 법무법인 'J.J.Kim & Associates(이하 J.J.KIM)'은 대형 로펌 수준의 차별화 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상법, 운송법, 관세법, 국제거래법, 상법, 노동법, 부동산법, 자산관리 등의 종합적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형 무역법 로펌 출신의 김 변호사는 "2000여 명이 소속돼 있는 대형 로펌과의 소송도 문제없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현재 그의 로펌 소속 풀타임 변호사는 10여 명에 불과하지만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각 소송별로 최적화된 외부 전문가가 투입된다.

김 변호사는 "소송이 시작되면 프로젝트팀(Task Force Team)을 구성한다. '전문가 풀'에서 선정된 분야별 최고 변호인들이 한 팀으로 뭉쳐 승소를 위한 소송 타임라인을 세우고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며 "한국 기업이 미국 기업으로부터 소송을 당하는 비즈니스 소송부터 국제 거래, 국제 판매 분쟁 사건에 대한 J.J.KIM의 전문성은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형 로펌 전문 그룹의 전문성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여느 해상 전문 로펌과 달리 J.J.KIM은 기업활동 전분야에 걸친 종합적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송관련 화물 클레임, 국제거래계약위반소송, 무역대금회수, 수출입업무에 필요한 라이선스 및 컨설팅 업무, 물류 및 무역회사의 고용인과 고용주간의 빈번히 발생하는 노동법 문제 등 다양한 소송을 처리한다.

그는 수백만 달러가 걸린 국제 판매 분쟁 소송을 한 성공 사례로 꼽았다.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제작한 의류를 월마트나 타겟 등 주류 기업에 납품하는 한국계 회사가 화물이 억류되면서 외국제조사로부터 소송을 당한 케이스였다. 1년여간 공방이 이어졌지만 결국 100만 달러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냈다. 또 무역회사 및 물류회사들의 노동법 소송의 경우 수없이 많은 케이스에서 고용주를 위한 최적의 방어를 수행해 왔다.

김 변호사는 가주 내 유일 한인 해상법 전문 변호사로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도 유수의 정부 기관으로부터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미국 해상법 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롱비치 변호사 협회 해상법 분과 운영위원을 맡는 등 주류 시장에서도 국제 유통 및 관세분쟁관련 전문가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한미자유무역협정(KORUS FTA), 중미자유무역협정(CAFTA),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관련 관세 및 원산지검증 전문가로 활동하며 한국 관세청, 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대형로펌, 주류 상공회의소, 다수의 한국 대기업(LG전자등), 관세사 협회, 및 각종 무역관련 단체에서 무역법, 관세법, 한미자유무역협정 원산지 검증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한미자유무역협정 원산지 검증의 세계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대형 무역법률회사 '샌들러, 트레비스& 로젠버그(Sandler, Travis & Rosenberg)'에서 무역법 변호사로 활동했던 2012년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KORUS FTA) 체결 공로를 인정받아 이명박 대통령 상을 수상했다. 또한 로레타 산체스 연방하원의원으로부터 커머스 어워드를 받았고, 가주 부주지사로부터는 리더십 어워드를 받았다. 이 밖에도 연방하원의원, 가주 상원·하원 의원, 카운티 수퍼바이저, 수피리얼 법원 판사, OC 등 유수의 시 정부로부터 봉사상과 감사장을 수여받는 등 그의 역량과 전문성은 주류사회에서 크게 인정받는다.

김 변호사는 "10년 후에는 1억 달러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한인 사회는 물론 주류사회에서도 인정받는 전문로펌이되는 그날을 목표로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J.J.Kim & Associates, PC

▶주소: 9252 Garden Grove Blvd., #23 Garden Grove, CA 92844

▶문의: (714)530-4300

▶이메일: jj@jjkim.com

▶웹사이트: www.jjkim.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