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 탈출 프랜차이즈]내셔널 프로퍼티 인스펙션-부동산 매매 때 필수…인스펙션, 주택만 연 600만채

내ㆍ외부 및 전기ㆍ배관 등 장비ㆍ육안 검사
정확ㆍ성실성으로 업계 선도적인 위치 유지
건축 상식ㆍ경험 없어도 본사 교육으로 O.K

내셔널 프로퍼티 인스펙션 (National Property Inspections Inc.)

▶역사

'내셔널 프로퍼티 인스펙션'(NPI)은 주택과 상업용 건물상태를 검사하는 비즈니스다. 로랜드 베이츠는 1987년 미 전역에서 부동산 거래가 늘어나자 인스펙션 비즈니스의 사업성을 예견했다.

 그는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을 도입해서 주택 및 상업용 건물 상태를 검사했다. 정확한 업무와 성실성을 내세운 NPI는 창업하던 해에 바로 프랜차이즈로 전환했다. 지금은 업계의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NPI는 캐나다에 진출해 '글로벌 프로퍼티 인스펙션'(GPI)이라는 브랜드로 영업을 하고 있다.

 미국 본사는 네브래스카 오마하에 있다.

▶가맹점 수

2015년 기준 미 전국에 187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캐나다에 30개가 있으며 본사 직영점 없다.

▶전망과 취급업무

건물 인스펙션은 부동산을 사고 팔 때 필요한 과정 중의 하나다. 건물상태를 알고 있어야 거래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연간 약 600만 채의 주택 인스펙션이 이뤄지고 있다.

 부동산 경기가 지난 몇 년 동안 상승과 하락을 반전하면서 인스펙션 업계가 어느 정도 정리가 된 만큼 지금 시작해도 괜찮은 비즈니스다.

 인스펙터의 업무는 건물의 상태를 점검하는 일이다. 전기배선과 플러밍, 바닥과 벽, 에어컨을 포함한 설비 시스템, 차고, 화장실, 부엌, 드라이브웨이, 상하수도 등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육안과 장비를 사용해서 검사해야 된다.

 인스펙터는 주택검사 표준기관인 ASHI와 NAHI 기준에 맞는지 여부를 현장에서 검사한 후 바로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다.

 NPI의 고객은 다양하다.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의 셀러, 바이어, 부동산 에이전트, 변호사, 부동산 투자기업, 정부기관, 건물 세입자 등이다.

 인스펙터로 일하기 위해서 풍부한 건축 상식과 건설 현장에서의 경험을 필요로하지는 않는다. 본사에서 건물을 검사하는 요령과 기술적인 사항들을 가르쳐 준다.

 로컬 홈 인스펙터중에서는 파트타임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NPI는 프랜차이즈 업주가 풀타임으로 근무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가맹비는 3만4900달러다. 계약기간은 10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지역권은 거주 인구 20만 명을 기준으로 한다.  

▶창업 투자금액

지역이나 규모에 따라 4만3000~4만7000달러가 필요하다. 재택 사업이 가능하므로 창업자금이 다른 업종에 비해 적게 소요된다. 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 라이선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열티는 매출의 8%다.

▶마진

총 매상에서 인건비, 로열티, 재료비, 사무실이 있을 경우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대인관계가 좋고 마케팅 능력만 있으면 된다. 건축현장에서 근무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유동성 현금자산은 3만9000~4만2000달러를 필요로 한다. 

▶교육

본사에서 2주 간의 프랜차이즈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로컬 프랜차이즈 지역에서는 1주 간의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옵션에 따라 1주 과정의 현장교육도 실시된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다양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이 사업은 재택 비즈니스로 운영할 수 있다. 한 유닛 당 필요한 인력은 1명이다. 미군 복무자는 프랜차이즈 가입비에서 15%를 할인해 준다. 본사 통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창업 이후 자리를 잡을때까지 3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지난 4월 기준 프랜차이즈 업주 톱 50의 연 평균 매출액은 17만3962달러 였다.

▶연락처

9375 Burt #201

 Omaha, NE 68114

 전화:800-333-9807 www.npiweb.com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