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3.4°

2018.10.15(MON)

Follow Us

'라이브 비디오'로 전 세계 생중계

[LA중앙일보] 발행 2016/01/29 미주판 2면 기사입력 2016/01/28 23:49

아이폰으로 찍어 실시간

페이스북을 이용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28일 지난해부터 시험 운영해 온 '라이브 비디오' 기능을 공식적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현재 라이브비디오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용 스마트 기기용으로만 공개됐으며 조만간 삼성, LG 등 안드로이드 기기용도 오픈될 예정이다.

이이 따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페이스북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든 주변의 일들을 실시간으로 친구, 가족 등에게 생중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카메라 전환도 가능해 본인의 모습을 촬영해 생중계할 수도 있다.

라이브비디오 기능은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뒤 '글쓰기' 버튼을 누르고 중간에 있는 5개 모양의 아이콘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여러 개의 동심원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간략한 기능 설명 안내 뒤에 제목을 만든 뒤 생중계할 배경이나 인물 등을 촬영하면 된다. 촬영이 끝난 뒤에는 종료 버튼을 누르면 되며 설명들도 입력할 수 있다.

업로드된 생중계 파일은 페이스북에 남아 페이스북 친구들에 전달된다.

이날 샌프란시스코 심포니는 데이비스 심포니홀에서 여름 콘서트 감독인 에드윈 아웃워터가 지휘하는 리허설 장면을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로 생중계했다. 아이패드를 이용해 중계된 영상에는 200여명이 동시접속해 시청했다. 또한 1시간 만에 1800여회 노출되는 한편 전 세계의 페이스북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았다.

백정환 기자

관련기사 페북_페이스북 기업공개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