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눈덮인 산골마을에서 남극 유빙까지, 블로그는 지구촌 모니터

퀸즈가든 트레일, 남극 크루즈, 슈투트가르트에 레이크 타호까지
한인들의 알찬 여가 생활상 가득, 맛집 체험과 요리 레서피도 인기

새해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블로거들의 종횡무진 생활상이 오롯이 담긴 한 달이었다. 알려지지 않았지만 운치있는 근교 나들이 장소나 맛집 리뷰 등 유용한 정보들이 관심을 끌었고 멀리 유럽의 유명 도시의 이모저모와 남극 풍경도 눈길을 모았다. 상세한 내용은 도우미 블로그 에서 확인 가능하다.(괄호는 닉네임과 블로그명)

<1위>LA근교 산골마을의 설경 2편

LA에서 75마일 거리에 한겨울 눈이 가득 쌓이는 특별한 산골 마을을 소개했다. 북구 유럽과 같은 정취가 가득한 라이트우드 마을의 아침 풍경이 수준높은 사진에 가득 담겼다.(은향, 은은한 향기)

<2위>브라이스 캐년 최고의 트레일



다양한 트레일로 명성 높은 서부의 국립공원 가운데 상대적으로 몇 개 되지 않지만 드물게 아름다운 트레일을 지닌 브라이스 캐년을 찾아 '퀸즈 가든' 트레일의 놀라운 장관과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했다.(주안, Dream&Hope)

<3위>남극탐험 크루즈에 오르다

남극의 관문 푼타 아레나스에서 크루즈를 타고 시작된 남극탐험. 망망대해의 거대한 유빙들과 함께 별천지에 서식하는 고래, 펭귄들을 만나며 느낀 감회를 생생한 사진을 곁들여 기록했다.(들꽃사랑, 길위에서)

<4위>독일에서 가장 활발한 도시, 슈투트가르트

독일 남부 자동차 산업도시로 유명한 슈튜트가르트를 여행하며 도시의 다양한 풍경과 역사적인 인물들, 그에 얽힌 히스토리들을 아름다운 사진들과 더불어 재미있게 풀어냈다.(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

<5위>웍 홀릭, 언제가도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중국집

부에나파크의 한국식 중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레스토랑을 찾아 인기의 비결이 무엇인지 메뉴와 직접 시식한 맛 리뷰를 통해 꼼꼼하게 담았다.(Michelle, 미쉘의 요리이야기)

<6위>길거리 아트

피닉스와 메사를 잇는 경전철을 타고 메사 다운타운을 방문하여 도시의 미관을 살려주는 거리의 여러가지 조형물과 멋스러운 상점의 모습을 스케치했다.(토마토 향기, 나의 토마토카페)

<7위>겨울 산정호수 '레이크 타호'

여름 피서지의 떠들썩한 모습을 벗고 겨울 스포츠의 천국으로 변한 레이크 타호의 아름다운 눈풍경이 환상적이다.(소호, Hidden Corners)

<8위>페루음식 먹다가 후지모리

마추픽추로 상징되는 페루는 페루의 지형과 다양한 인종, 강제 이주된 아프리칸과 중국인의 문화가 섞여 색다른 맛을 내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가디나의 페루 음식점을 찾아 여러 메뉴를 즐기며 페루의 음식 문화를 이야기한다.(YIMAN,이야기의 창고-이맨의 스토리창고)

<9위>불의 집

유럽인들의 침략 이전 북아메리카에 꽃피운 3대 문명 중 아나사지 문명의 인디언들이 거주지에 남겨놓은 빈 집, 즉 인디언 루인스는 롤로라도와 뉴멕시코 지역에 국립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그 중 불타오르는 집의 형상을 한 색다른 유적지를 소개했다.(종이비행기, Tour & Mountain Guide)

<10위>새해 첫 음식 - 닭도리탕과 부침

2016년 새해 아침 첫 음식으로 닭도리탕과 생선전, 동그랑땡을 만들며 자신만의 맛내기 노하우가 담긴 상세한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꼼꼼히 소개했다.(Summer, 흐르는 강물처럼)

조인스 아메리카 최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