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즈니스 비용으로 세금도 줄이고 노후자금도 마련하자 [ASK미국-조앤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재정 전문가

▶문= 저는 현재 55세로 S. Corp.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월급으로 가져가는 직원으로는 저와 아내 두 사람입니다. 2014년에는 월급을 제외한 비지니스 수입이 별로 없었는데 2015년에는 비지니스 수입이 예상보다 많아 세금에 대한 문제도 있고 늘어난 수입으로 인해 작년 1년동안 혜택을 받은 오바바케어에 대한 보험료도 다시 돌려주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금도 절약하고 노후준비도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 직원없이 부부가 하는 사업체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SEP(Simplified Employee pension Plan)을 고려해 보시길 권합니다.

SEP은 고용주가 직원에게 주는 은퇴플랜으로 고용주와 같은 비율로 직원들에게 적립해 주어야하고 최고 월급의 25% 그리고 최대 $53,000까지 사업체 비용 처리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고용주가 15% 적립을 원한다면 직원들도 똑같이 15%를 적립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직원들이 많고 월급이 높으면 실질적으로 고용주가 받는 혜택이 줄어들게 되므로 이 플랜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의하신 경우는 월급으로 받으시는 분이, 부부 두 분이기 때문에 최대 25%까지 적립하실 수 있어 가장 많은 세금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입에 따라서는 Traditional IRA나 Roth IRA도 최대 적립금($5,500 또는 $6,500)까지 세금혜택을 받고 적립 할 수 있어 더 많은 세금혜택과 더불어 오바마케어 보험료에 대한 혜택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자금으로 준비 할수 있는 상품으로는 안정성, 수익성, 환금성이 있는 어뉴이티(Annuity) 그 중에서도 인덱스 어뉴이티를 권해드립니다. 어뉴이티는 적립방법 그리고 노후자금으로 사용하려는 시기에 따라 적합한 상품이 다 다르지만 매년 SEP을 통해 적립하셔야 하기 때문에 일시불의 적립금이 아닌 매년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어뉴이티는 해약 부과 기간이 지나면 일시불로 찾을 수 있는 투자계좌와 평생보장연금으로만 사용 할 수 있는 인컴 계좌라는 두개의 어카운트로 나뉘는데, 은퇴시기를 10-12년 이후가 될 것을 감안했을 경우 적합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립금의 10% 보너스(7년동안) + 10년간 6%의 이자를 받아 복리로 증식된 인컴계좌를 이용해서 평생보장연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2. 적립금의 5% 보너스(5년동안) +( 2%의 이자 + 투자계좌에 늘어난 금액의 150%) 적립이 되어 보장성과 포텐셜을 갖고, 은퇴시기에 평생보장연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또한 인컴 계좌를 운영하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정해진 기간이 지난 후 일시불로 찾아 사용하거나 수혜자에게 사망 보험금으로 지불시에는 더 많은 혜택이 있는 상품

3. 평생보장연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컴 계좌 없이 투자 계좌만을 운영하는 방법인데 보통 4-10%에 보너스를 받고, 일반적인 인덱스 상품과는 달리 상한선이 없는 인덱스 지수를 이용하여 증식할 수 있는데 해약 부과 기간이 지나서 일시불로 찾을때나 상속을 목적으로 한다면 별도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포텐셜을 갖고 증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셔서 목적에 맞는, 그래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셔서 편안한 미래 안정된 노후를 맞이 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213) 718-810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