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행, 사진, 블로그는 흥미롭고 완벽한 퍼즐"

챗 위드 블로그스타 Chat with Blog Stars
J블로그 베스트 블로거 '은향'

미국 중서부의 빼어난 명소 곳곳을 직접 찾아 수준 높은 사진으로 소개하는 전문 블로거 '은향(본명 앤지 리)'과의 솔직 담백한 채팅 인터뷰.

▶프로급의 여행 사진 블로거로 유명한데, 사진을 전공하셨나요?

전혀요. 블로그 때문에 사진을 배웠어요. 아니, 처음에는 블로그도 컴퓨터도 몰랐죠. 초창기엔 유명인의 글에 남의 사진을 붙이고 음악 주머니를 채워서 포스팅하곤 했는데, 이왕이면 내가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해 보자 해서 사진을 배우게 되었죠.

▶사진가들은 여행가이기도 하죠?



맞아요. 사진 촬영이라는게 대상을 찾아 나서는 일이라 자연스럽게 여행길이 잦아지는데요, 그 여정을 사진으로 기록하면서 여행의 소중함을 재발견하게 되고- 여행과 사진은 무엇이 먼저랄 것도 없이 서로를 보완해주는 활동이 됩니다.

▶그럼 지금은 사진 촬영을 위해 여행을 계획하시나요?

무엇보다 '관광' 여행은 더 이상 하지 않게 되었어요. 오랫동안 해오던 운동도 접고 오직 사진생활에 열심을 내는 중인데, 촬영만이 여행의 목적이랄 수는 없지만 거대한 자연과 다양한 문화를 품고 있는 미국을 여행하며 체험으로 얻는 것이 있다면 체험을 기록하고 기억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사진이기 때문에 두가지가 시너지를 내는 셈이죠.

▶거기에 블로그가 하나 더해졌군요

찍어온 사진을 파일에만 쌓아놓는 건 참 무의미해요. 그 발자취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 되는데, 그러자면 참고 자료도 뒤져가며 공부를 하게 되어서 좋고 문장력도 향상될 뿐 아니라 치매예방에도 일조를 한다니 일석삼조라 매우 만족합니다.

▶어찌보면 블로그에서도 '이민'을 하신 셈이세요

본격적으로 사진 여행을 시작할 무렵 J블로그에 새 둥지를 틀게 되었는데, 한국 사람들과 광범위하게 교류하는 포털 사이트와는 달리 이곳에서는 한인 이민자들끼리 모이고 비슷한 환경에 서로의 공감대가 크다 보니 상호 교류하는 즐거움이 있어서 아주 즐겁게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거 은향' 의 지난 4년을 평가해본다면.

LA한인사회가 넓은 듯해도 의외로 좁은데다 블로깅은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를 열람하시는 분들은 무척 많아서 저는 몰라도 은향이라는 블로거는 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셨어요. 그러다보니 얼굴 없는 공인 같은 기분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매사 신중히 임하게 되고 블로그 포스트도 책임감 있게 만들려고 정성을 기울입니다. 작은 비즈니스를 28년째 운영하며 정말 바쁘게 살고 있지만 '블로거 은향' 의 자긍심 덕분에 무척 행복합니다.

'은향' 블로그 은은한 향기 바로가기


최주미 기자 choi.joom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