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칼럼] 출산 후 성형은 무엇이 있나

피터 리 원장 / 웨이브 성형외과

생명을 10개월동안 품고 출산하며 아이를 돌보고 모유수유를 하는 등의 과정은 값지고 아름다운 일이나 여성의 몸에 큰 타격을 준다.

체중증가, 피부 이완및 수축, 가슴이 처지고 질의 이완등 출산의 피할 수 없는 후유증이 생기기도 한다. 출산의 변화중 여성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늘어진 가슴과 배, 질의 이완이 가장 높다.

일반적으로 모유수유 기간중 커졌던 가슴이 모유수유가 끝나면서 가슴이 꺼지고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된다.

복벽이 임신에 의해서 많이 늘어났다가 줄어들게 되면 살이 트거나 늘어지면서 아래쪽으로 처지게 되는데 이런경우 터미턱으로 하복부의 처진살을 교정하게되면 늘어진 여분의 뱃살을 체형에 맞게 디자인하여 수술함으로 몸매를 회복시킬수가 있다.



터미턱은 쉽게 표현하자면 처지고 늘어진 뱃살을 교정해주는 수술이다. 정도에 따라 처진 피부만 조금 잘라내고 배꼽 아래쪽 피부만 당겨 꿰맬수도 있고, 처짐과 늘어짐이 심한 경우에는 복벽을 이루고 있는 복직근이라는 근육을 중심선 부위에서 졸라 맨뒤 명치 부분까지 공간을 만들어 복부 피부를 아래로 당겨주는 수술이 필요 할수도 있다.

터미턱수술과 함께 가장 많이 행해지는것이 스마트리포 지방흡입술인데 특히 출산 후 여성들이 임신전 몸매를 되찾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안쪽 허벅지 부분, 등살, 팔뚝살, 바깥쪽 엉덩이살 부위의 군살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수 있다.

빈약하고 꺼지고 늘어진 가슴을 출산전의 젊고 아름다운 가슴으로 되돌리려면 가슴성형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가슴성형에는 지방이식과 보형물 삽입을 통한 가슴성형,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성형등 다양한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 보형물의 종류 및 절개법등이 다양하므로 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성형이 이루어져야한다.

체형에 맞지 않는 보형물 선택은 부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으므로 대흉근 모양과 피부의 두께등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를 고려한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시행하는것이 좋은 결과는 물론 높은 만족도를 만들어낸다.

질축소에 대한 문의 또한 많다. 출산후 질의 이완으로 말못할 고민에 빠진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로 수술없이 간편하게 질의 수축을 도와 부부생활 개선 및 요실금 개선으로 주목받는 고주파 질 타이트닝 시술이다. 기존 레이저 치료와는 다르게 고주파로 안전성을 더해 화상을 입는다는등의 부작용이 없으며 시술후 그날 부부관계를 할수 있는 안전한 시술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